자료제공 / YBM넷 원격평생교육원

교육부 인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훈련기관인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이 오는 8월 9일(화) 개강하는 영어영문학∙경영학∙사회복지학∙청소년학∙한국어학 학위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학점은행제란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법 중 대학제도로 고등학교 졸업장을 가지고 있는 누구나 이용 할 수 있다. 학년제인 일반대학과는 다르게 학점제로 일정 학점을 채우면 학점은행제 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사 또는 전문학사 학위 과정은 최종학력에 따라 취득해야 하는 학점과 기간이 다르다. 학위를 빠르게 취득하기 위해서는 학점은행의 온라인 수업과 독학사, 자격증을 동시에 준비하면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관계자는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의 모든 이론 수업은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어려운 돌발 퀴즈나 쪽지 시험이 없으며 수강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 토론과 과제도 어렵지 않게 진행 할 수 있다. 2022년 교육부 평가 인정 심사에서 영어영문학 학위 전공 전 과목을 모두 합격 하였다”고 전했다. 

이어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과정은 동일기수에 한해 2명 이상 신청하면 추가 할인 혜택을 준다. 사회복지사 과정에 2과목 추가하면 건강가정사도 취득할 수 있다. 사회복지사 과정 뿐만 아니라, 청소년지도사·영어영문학·경영학·한국어교원 과정도 등록하면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YBM넷 원격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취업이나 승진, 대학 편입,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하는분들이 학점은행제 학위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다”며, “내년 2월 학위 취득을 희망하는 수강생들 중 이번 2학기 8월 개강 기수로 남은 학점 과정을 수강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학점은행 전문기관인 YBM넷 원격평생교육원은 2022년 평생교육바우처 사용기관으로 등록되어, 평생교육바우처 발급 조건이 되는 학습자는 자유롭게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평생교육바우처는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 저소득층에게 1인당 연간 최대 35만원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강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