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권성동 텔레그램 
윤석열 대통령이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를 향해 "내부 총질이나 하던 당대표"라고 언급한 것으로 보이는 문자 메시지가 26일 포착되면서 정치권에 파장이 일고 있다. 국민의힘 권성동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의 휴대전화에서 윤 대통령으로 파악되는 상대방과 나눈 텔레그램 대화 내용이 노출된 것. (尹 “내부총질 하던 당대표 바뀌니 달라져”, 권성동 ‘텔레그램’ 대화 노출...‘강기훈’은 누구?)

2. 휴대용 선풍기
여름철 자주 쓰이는 휴대용 선풍기에서 세계보건기구(WHO) 발암유발기준 이상의 전자파가 발생한다는 주장이 환경단체로부터 나오자 정부가 본격적인 검증에 착수했다. 이슈체크에서 <‘바람’이 아니라 ‘발암’? 휴대용 선풍기 ‘전자파’ 논란>에 대해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휴대용 선풍기’에서 바람과 함께 ‘발암’이? 전자파 발생 논란)

3. 경찰국 신설
행정안전부에 경찰국을 신설하는 내용의 행안부 직제 일부개정령안이 국무회의를 통과하면서 정부와 경찰조직 간 갈등이 최고조에 이르고 있다. 이슈체크에서 경찰국 신설 내용과 관련해 <경찰국 갈등 확산, 정부 vs 경찰> 이슈를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행안부 경찰국 신설안 국무회의 통과... 여전한 갈등 정부 vs 경찰)

4. 김연아
피겨여왕 김연아가 오는 10월 결혼한다. 김연아의 매니지먼트사인 올댓스포츠는 25일 “김연아가 10월 하순 서울 모처에서 성악가 고우림과 화촉을 밝힌다”고 밝혔다. 올댓스포츠는 “김연아와 고우림은 2018년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에 포레스텔라가 초청가수로 출연하면서 처음 만나게 됐고, 이후 3년간 교제 끝에 웨딩마치를 울리게 됐다”고 전했다. (피겨퀸 김연아, 오는 10월 결혼... 상대는 포레스텔라 고우림 外 [오늘의 주요뉴스])

5. 故 이예람 중사
공군 성폭력 피해자 고(故) 이예람 중사를 2차 가해했다는 의혹을 받는 법무관 4명이 입건되지 않았던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 군 복무 중인 A 중위 등은 징계위원회에 회부된 적도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29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이탄희 의원실에 따르면 이 중사 사망 사건에 대한 국가인권위원회의 추가 조사 권고 이후 재조사 작업에 참여했던 B 소령은 A 중위 등을 입건하지 않았다. (故 이예람 중사 2차 가해 의혹 군 관계자들 입건도 없어...심지어 징계도 없어 外 [오늘의 주요뉴스])

6. 시험지 유출
광주 대동고 2학년 학생 2명이 기말고사에 앞서 중간고사에서도 교사들의 노트북을 해킹해 시험지와 답안지 등을 빼돌린 사실이 알려졌다. 전날 학생들이 기말고사에서 노트북 해킹을 했다는 수사 결과를 언론을 통해 접한 교육 당국 관계자들은 충격을 받으면서도 학생들의 일탈에 안타까운 마음을 표하기도 했다. (교사 노트북 해킹으로 시험지 유출한 학생들... 교육당국 충격 外 [오늘의 주요뉴스])

7. 영화 <그레이 맨>
넷플릭스 역대 최고 제작비 영화. 지금까지 만들어진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중 가장 많은 약 2억달러(약 2600억원)의 제작비가 투입된 영화 ‘그레이 맨’이 지난 22일 공개됐다. 바로 콘텐츠 순위가 집계되는 89국 중 87국서 1위(플릭스패트롤 기준)가 됐다. 당연히 넷플릭스 영화 글로벌 1위다. 영화 <그레이 맨>을 살펴보자. ([무비레시피] 루소 형제의 넷플릭스 액션 영화 ‘그레이 맨’) 

8. 범죄도시3
<범죄도시 3>가 지난 20일 촬영에 들어갔다고 배급사 에이비오엔터테인먼트가 25일 전했다. <범죄도시 3>는 한국에 넘어와 범죄를 일으킨 일본 야쿠자를 소탕하는 이야기다. 마동석이 연기하는 형사 마석도는 금천경찰서에서 광역수사대로 소속이 바뀌며 이에 따라 악당 캐릭터를 포함한 일부 출연진이 새롭게 합류한다. (마동석의 범죄액션 시리즈 '범죄도시3' 크랭크인...이준혁-이범수 등 출연 확정)

9. 여름철 생활 꿀팁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했다. ‘여름’에 알아두면 좋은 꿀팁 정보들을 모아봤다. 첫 번째, 초파리 퇴치법이다. 우리가 가장 흔히 볼 수 있는 초파리는 ‘노랑초파리’로, 길이가 2~5mm에 불과해 배수구나 창틀 작은 틈으로 들어올 수 있다. 특히 요즘처럼 덥고 습한 날씨에 성장 속도가 빨라 개체 수가 급격하게 늘 수 있어 조심해야 한다. ([카드뉴스] 여름철 꿀팁 총집합! #초파리퇴치 #상한음식체크) 

10. 아이폰14
올 하반기 출시가 전망되면서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애플 '아이폰14' 시리즈. 아직 정확한 일정과 스펙이 공개되지는 않았지만 신빙성 높은 정보들이 속속 공개되고 있다. 아이폰14 시리즈는 6.1인치 아이폰14와 아이폰14 프로, 6.7인치 아이폰14 맥스와 아이폰14 프로 맥스 등 4종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카드뉴스] 9월 출시 전망되는 ‘아이폰 14’...달라지는 점은?)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