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에이블런
자료제공 / 에이블런

서울산업진흥원이 주최하고 에이블런이 주관하는 2022년도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마포캠퍼스DT과정 ‘서비스 기획자가 되기 위한 첫걸음, 디지털 서비스 기획 스쿨’이 7월 14일 교육을 마쳤다. 해당 과정은 지난 4월 29일부터 7월 14일까지 약 12주 간 226시간의 교육 시간을 통해 30명의 2기 교육생들이 전원 수료했다. 

해당 과정은 새싹 DT 1기 금천 ‘서비스기획자를 위한 디지털고객경험스쿨’에 이어 진행한 2기 과정이다. 지난 1기에 진행했던 금천 캠퍼스 디지털 서비스 기획 스쿨에서도 총 운영 정원 27명 모두가 중도 이탈 없이 과정을 수료했으며 개인 사정으로 인한 포기자 3명을 제외하고 전원 취업에 성공해 100% 달성률을 채웠다.

디지털 서비스 기획 스쿨의 주관사인 에이블런은 비전문가를 위한 데이터 활용 교육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기업으로, 데이터 교육 과정의 최신 트렌드를 연구하고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의 누구나 배울 수 있는 데이터 활용 교육을 제공한다.

관계자는 “이번 디지털 서비스 기획 스쿨은 ‘DT 기반’ 서비스 기획자의 핵심 소양인 데이터 드리븐 문제해결능력과 논리적 사고 역량 강화를 위한 데이터 드리븐 디자인씽킹(Data Driven Design Thinking) 과정이 구성되어 있다. 해당 과정은 사용자 기반 서비스 기획 및 설계, 디자인 반영을 위한 UI/UX를 통한 서비스 디자인, 데이터를 통한 공유 및 소통, 협업 강화를 위한 데이터 시각화의 역량 강화에 초점을 맞췄으며, 이후 서비스기획 업무 및 솔루션의 능숙한 활용 및 데이터 기반 업무의 체계화를 위한 데이터베이스 관리(SQL)부터 엑셀VBA 등을 통한 업무자동화 관리 능력을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고 전했다. 
 
특히 “서비스 기획자로 취업하고 싶은데 어떤 역량과 스킬을 키워야 할지 모르겠거나, 요즘 취업 필수인 포트폴리오를 어떻게 작성해야 할지 모르는 경우, 또는 데이터를 잘 다루지 못하는 경우 디지털 서비스 기획 스쿨을 통해 도움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뿐만 아니라 “주관사인 에이블런은 수료생들이 관련 업계에 자리잡을 수 있도록 다양한 취업지원 혜택을 준비했다. 에이블런은 오리엔테이션 때 취업 컨설팅과 전 교육생 사전 상담을 통해 희망 직무를 상세히 조사한다”고 덧붙였따.

또한 파트너사 연계를 통한 실무자 멘토링, 맞춤형 프로젝트 및 포트폴리오 제작 지원, 전문가 포트폴리오 1:1 개별 첨삭 및 멘토링 지원, 참여자 맞춤 프로그램 훈련 및 사전 기업 매칭, SQL과 Udemy 피그마 이러닝과 같은 온라인 LMS 교육 컨텐츠 제공, 에이블런 자체 이러닝 콘텐츠 9개의 직무 연계 교육 제공, 미니인턴의 1:1 개별 맞춤형 연계, 교육생-구인기업 간 인턴 연계, 스카우트 국민취업제도 설명 및 멘토링,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데이터 시각화 모의시험 등 다양한 취업 지원을 받아볼 수 있다. 이외에도 매칭데이, 잡코디 제도 등을 수강생들이 취업지원을 다방면으로 받아볼 수 있다.

해당 과정 담당자는 “디지털 서비스 기획 스쿨은 높은 만족도와 취업률을 자랑하는 서비스기획 교육과정으로, 서비스 기획자에게 필요한 데이터분석과 시각화 능력을 쌓는 데 첫 단추가 될 수 있으며,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스킬셋이나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모의면접 등 다양한 취업지원 혜택도 받아볼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