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가연결혼정보㈜>

결혼정보회사 가연은 최근 오픈서베이를 통해 MZ세대 1,000명(25세~39세, 남녀 각 500명)의 ‘배우자 취미 선호도’를 알아보는 조사를 시행했다. (중복 응답 가능)

응답은 ‘여행(49%)’, ‘요리(38.5%)’, ‘운동·액티비티(37.5%)’, ‘맛집투어(34.2%)’, ‘공연·전시 관람(30.3%)’, ‘가벼운 음주(27.6%)’, ‘독서(16.3%)’, ‘게임(15.8%)’, ‘음악 감상(15.3%)’, ‘기타(0.8%)’ 순으로 나타났다. 기타 답변에는 ‘영화 감상’, ‘드라이브’, ‘불법적인 것만 아니면 상관없음’ 등이 있었다.

특히 게임, 공연·전시 관람, 가벼운 음주, 독서는 성별에 따른 선호가 확연하게 나뉘었다. 게임은 남성 78.5%, 여성 21.5%, 가벼운 음주는 남성 63.4%, 여성 36.6%로 남성의 선택 비율이 높았다. 반면 공연·전시 관람은 남성 39.6%, 여성 60.4%, 독서는 남성 39.9%, 여성 60.1%로 여성의 선호도가 훨씬 높았다.

이혜연 가연결혼정보 커플매니저는 “취미가 비슷하면 함께하는 시간도 늘고 공감대도 쉽게 쌓을 수 있어, 배우자 선택 시 점점 더 중요하게 고려하는 요소가 될 것”이라며 “다만 강요할 수는 없으니, 미리 취향이 비슷한 상대를 만나는 것도 방법이다. 결혼정보회사에서는 본인의 취미를 상세하게 기록하기 때문에 그런 면에서 효율적일 수 있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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