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개인회생은 현재 과도한 채무로 인해 지급불능의 상태에 빠져 있거나 지급불능의 상태가 발생할 염려가 있는 개인을 구제하기 위한 법적 제도로써 지난 해 전국에서 약 11만 여명이 신청하였다. 이 가운데 의정부지방법원에는 지난 해 약 8,800여건이 접수되었고, 올해도 개인회생 신청자 수는 증가 추세에 있다.

개인회생은 신청 단계에서 금지명령과 중지명령을 함께 신청하면 채권자의 채권추심이 금지된다. 또한 채무자의 업무 및 재산에 대한 강제집행, 가압류 또는 가처분, 담보권 설정, 경매 등의 행위도 금지 및 중지된다.

 

개인회생을 신청하면 기준일 이후의 이자는 면제되고 채무원금은 최대 90%까지 탕감 받을 수 있다. 따라서 매달 대출을 받아 이자와 원금을 갚는 돌려막기를 하고 있어 고통스러운 생활을 하고 있다면 개인회생에 대해 고려해 보는 것도 나을 것이다.

또한 대출이 연체되어 급여가 가압류 되자 직장을 그만둔 후 개인회생을 알아보는 것은 주의해야 한다. 개인회생은 일정한 소득이 있을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기 때문이다.

개인회생은 통상 수개월 후에 인가 결정이 내려지고 절차 진행 중 보정명령에 대해 전문적으로 대응하지 못하면 인가결정이 늦어질 뿐만 아니라 잘못하면 기각될 수 있다. 따라서 적절한 인가결정을 위해서는 전국적으로 다양한 사건을 담당해 본 개인회생 전문 법률사무소에 상담을 받아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한편 의정부지방법원은 의정부시, 동두천시, 구리시, 남양주시, 양주군, 연천군, 포천군, 가평군, 철원군, 고양시, 파주시 개인회생 사건을 담당하며, 개인회생은 원칙적으로 신청인의 거주 지역 관할 법원에 신청해야 한다.

개인회생신청자격, 방법, 조건, 절차 등에 관한 상담이 필요할 경우 ‘개인회생파산 드림센터’에 전화하면 평일 영업시간은 물론 야간 및 주말에도 비공개 무료로 친절한 설명을 받을 수 있다.

무료 상담 1899-6563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