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현대인들의 소비 형태는 ‘가성비’에서 ‘가심비’로 변화하고 있다. 과거에는 무작정 저렴한 비용만을 중요하게 생각했다면, 이제는 만족도에 더 초점을 두고 소비를 한다는 의미다. 이러한 소비문화는 미용 분야에서 더 크게 작용한다. 저가 제품을 이용한 저렴한 헤어샵보다 모발 건강과 스타일을 모두 잡는 헤어샵을 선호하는 것이다.

이는 미용 분야에서의 소비가 단순한 외모 변화 그 이상의 효과를 가져오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헤어스타일의 경우 한 번의 변신으로 개인의 기분전환에 도움을 주거나 자신감을 키워주는 것은 물론, 고유의 분위기를 달라지게 하면서 상대방의 호감도까지 높일 수 있다. 헤어샵 등 미용 분야에서의 소비가 일종의 ‘자기 투자’로 불리는 것도 이러한 이유 때문이다.

이와 관련하여 은평구에서 살롱드뉴헤어를 운영하는 장민유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은평구에 위치한 살롱드뉴헤어의 장민유 대표
▲ 은평구에 위치한 살롱드뉴헤어의 장민유 대표

Q. 살롱드뉴헤어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프라이빗하게 머리를 손질하며 고객님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곳, 한 번 가면 또 가고 싶은 살롱을 만들고 싶었다. 그동안의 경력과 경험을 살려 고객이 원하는 것을 해결할 수 있는 살롱을 운영하고자 살롱드뉴헤어를 만들게 되었다.

Q. 살롱드뉴헤어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고객님의 니즈에 따른 맞춤케어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손상이 적은 열펌과 손질하기 쉬운 스타일링을 선사하며 현대인들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시원한 헤드스파와 두피케어를 제공한다.

Q. 살롱드뉴헤어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요즘은 가성비를 따지는 시대인데, 나는 무리한 진행보다는 좋은 제품으로 고객님의 머릿결까지 신경 쓰는 헤어디자이너다. 언제나 장사가 아닌 고객 만족도를 우선시하기에 제품력도 프리미엄 라인만 고집한다. 그만큼 합리적인 가격으로 고품격 서비스를 받아보실 수 있다.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헤어는 평생 공부해야 한다. 그만큼 나의 가치를 높이는 직업이기도 하다. 따라서 트렌드에 뒤처지지 않도록 끊임없이 공부하고 노력하고 있다. 또한, 많은 고객과 소통하기 위해 체력관리도 중요하게 생각한다.

▲ 살롱드뉴헤어 내부 전경
▲ 살롱드뉴헤어 내부 전경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이전 샵에서 퇴사할 당시 고객님께 퇴사 인사를 드린 적이 있는데, 그분께서 앞으로 무슨 재미로 미용실을 오냐며 아쉽다면서 그동안 고생했다고 상품권을 사주시고 가신 것이 기억에 남는다.

지금도 마찬가지다. 나는 매우 긍정적인 사람인데, 모든 사람이 샵에 왔을 때 좋아하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면 나도 힘이 생긴다. 아름다움과 행복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이 일이 너무 좋다. 특히 고객님께서 재방문하시고 소개가 늘수록 보람을 느낀다. 멀리서도 찾아와주시는 분들에게 너무 감사드린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무엇보다 개인에 맞는 스타일을 해드리는 것은 물론, 모발 손상과 아름다움까지 상세하게 제안하는 것이 나만의 노하우다. 항상 고객님과 1:1로 상담부터 제안까지 하나하나 놓치는 부분 없이 섬세하고 꼼꼼하게 진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대형 프랜차이즈에서 근무했던 경험을 토대로 고객님들께 이벤트나 차별화된 시스템으로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하고 있다. 특히 할인율이 높은 정액권으로 합리적인 가격을 선사하고 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누구나 한 번쯤 가보고 싶은 샵이 되는 것이 목표다. 이 목표를 이루기 위해 앞으로도 배움과 연습을 게을리하지 않으려 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코로나19로 인해 즐거움이 없어졌지만, 오늘 당장 나 자신을 위해 여유로움과 시간을 쓴다면 그날만큼은 행복한 날이 된다. 많은 분이 스스로에게 투자하며 행복한 하루가 되셨으면 한다. 다행히 지금은 차츰 일상으로 회복되는 단계인 것 같다. 다시 활기차고 심장 뛰는 하루하루가 반복되길 바라는 마음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