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성안당

최근 AI, 자율주행, 스마트 시티 등 차세대 모든 기술의 근간인 데이터로 인해 관련 인력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 한국고용정보원에 따르면 미래 유망 직업 15선 중 3위가 빅데이터 전문가로 랭킹 되었으며, 관련 자격증인 <빅데이터분석기사> 또한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2020년 12월에 신규 개설된 국가기술자격증 빅데이터분석기사는 높은 신뢰성을 바탕으로 취득자에 대한 기업들의 혜택이 예상되나, 관련 종목에 대한 정보를 많이 찾아볼 수 없고 학습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는 평들이 잇고 있다. 이에 기술공학 No.1 성안당 이러닝에서는 데이터 분석 솔루션 개발 및 강의를 맡고 있는 김민지 교수를 내세워 빅데이터분석기사 필기+실기 상품을 신규 론칭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김민지 교수의 빅데이터분석기사 강의는 통계, 컴퓨터 입문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교수법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며, 자격 취득에 필요한 명확한 학습기준을 적용하여 핵심만 추린 압축 구성으로 진행한다. 특히 실기 대비반의 경우 데이터 분석 즉, 코딩을 처음 접해본 사람들도 쉽게 배울 수 있는 R 프로그래밍으로 진행되며, 빅데이터 기획, 탐색, 모델링 등 데이터 분석 tip까지 제시한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론칭 기념 프로모션 혜택으로 김민지의 빅데이터분석기사 상품 구매 시 강의 학습교재 2종을 무료로 제공하며, 상품에 따라 최대 40% 할인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성안당 관계자는 “빅데이터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 키로 떠오르고 있다”라며 “차별화된 핵심 인재가 되길 원한다면 자신과 일의 가치를 높이는 가장 좋은 미래 수단인 빅데이터분석기사 자격증에 주목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보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 및 다양한 합격수기는 이러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