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 디자인 이윤아Pro]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손흥민
토트넘의 손흥민이 아시아인 첫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득점왕으로 우뚝 섰다. 시즌 득점을 23골로 늘린 손흥민은 울버햄프턴전에 교체 출전해 1골을 넣은 무함마드 살라흐(리버풀)와 EPL 공동 득점왕에 올랐다. 세계에서 가장 경쟁적이고 수준이 높은 프로축구 리그인 EPL에서 아시아인 득점왕이 나온 것은 이번이 처음이며 손흥민은 아시아·유럽 축구의 새 역사를 쓰며 2021-2022시즌을 마쳤다. (토트넘 손흥민, 아시아인 처음으로 EPL 득점왕...최종전 멀티골 폭발)

2. 검수완박
일명 ‘검수완박’(검찰 수사권 완전 박탈) 법안으로 불린 개정 검찰청법·형사소송법이 지난 9일 관보 게재로 정식 공포됐다. ‘검수완박법’은 부칙에서 시행일을 공포 후 4개월이 경과한 날로 정했기에 개정 검찰청법과 형사소송법은 오는 9월부터 적용된다. 검수완박법 시행으로 어떤 점이 달라지는지 알아보자. ([카드뉴스] 논란 속 오는 9월부터 '검수완박' 시행... 어떤 점이 달라지나?)

3. 경기도지사
꼭 알아야 하는 이슈, 알아두면 좋은 이슈, 2022년 5월 24일 가장 뜨거운 이슈를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오늘 이슈체크에서는 23일 밤 진행됐던 <경기도지사 후보자 토론회, 의혹 놓고 난타전>에 대해 알아본다. ([이슈체크] 경기도지사 후보자 토론회, KT 취업 청탁 vs 거액 후원금 vs 윤 대통령 통화 설전)

4. 뷔-제니
그룹 방탄소년단의 뷔와 걸그룹 블랙핑크의 제니를 두고 열애설이 불거졌다. 지난 23일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제주도 모처에서 이들이 함께 있는 장면을 목격했다는 글과 사진이 잇따랐다. 방탄소년단과 블랙핑크는 각각 K팝 한류의 정점에 있는 보이그룹과 걸그룹이기에 이 열애설은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방탄소년단(BTS) 뷔-블랙핑크 제니 열애설, 목격담 이어져...소속사는 묵묵부답)

5. 세베로도네츠크 
우크라이나 돈바스 지역의 전략 요충지인 소도시 세베로도네츠크에 러시아의 무차별 폭격이 이어지고 있다. 외부와 고립된 상태로 싸우고 있는 세베로도네츠크는 남부 항구도시 마리우폴처럼 결국 포위 공격으로 초토화된 뒤 점령당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마리우폴은 러시아가 지난 2014년 강제 합병한 크림반도를 육로로 연결하기 위한 요충지로 러시아 침공 이후 가장 격렬한 전투가 벌어진 지역이다. (우크라 세베로도네츠크 무차별 폭격 이어져...제2의 마리우폴 위기 [글로벌이야기])

6. 정준호
‘연예계 인맥왕’이라고 하면 떠오르는 몇 명의 인물 중 절대 빠지지 않는 사람이 있다. 결혼 당시 국내 톱스타뿐만 아니라 두바이 국왕 부인의 친동생 등 어마어마한 하객 군단을 자랑했던 인물이다. 개인적으로는 화려한 인맥을 자랑하며 현재 스크린과 안방극장을 종횡무진 활동 중인 배우 ‘정준호’. 그는 어떤 사람일까. ([시선★피플] 진지-유쾌 넘나드는 배우, 따뜻한 가족 코미디 '어부바' 정준호)

7. 승리
꼭 알아야 하는 이슈, 알아두면 좋은 이슈, 2022년 5월 26일 가장 뜨거운 이슈를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오늘 이슈체크에서는 빅뱅 전 멤버 승리(본명 이승현, 32세)에 대한 상고심의 판결 내용 <VICTORY : 징역 1년 6개월 확정>에 대해 알아본다. ([이슈체크] 빅뱅 전 멤버 ‘승리’, 징역 1년 6개월 확정...9개 혐의 모두 유죄)

8. 윤창호법
음주운전이나 음주측정 거부를 반복한 운전자를 가중처벌하는 도로교통법(일명 윤창호법)이 헌법에 어긋난다는 헌법재판소의 판단이 나왔다. 헌재는 26일 재판관 7대2의 의견으로 도로교통법 148조2의 1항 관련 조항이 위헌이라고 결정했다. 이 조항은 음주운전과 음주측정 거부를 혼합해 두 차례 이상하거나, 음주측정 거부를 두 차례 이상 한 이에게 2∼5년 징역형이나 1천만∼2천만원의 벌금형에 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반복 음주운전-음주측정 거부 가중처벌 위헌...윤창호법 효력 상실 外 [오늘의 주요뉴스])

9. 자외선 차단제
자외선 지수가 높아지는 계절이 돌아왔다. 요즘 더운 날씨에 자외선에 주의해야 하는데, 햇빛에 오래 노출되다 보면 '일광화상'을 입기 쉬운 만큼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발라야 한다. 보통 자외선 A는 피부 깊숙한 곳까지 침투해 주름을 늘리고 멜라닌 색소까지 증가시키며 자외선 B는 기미, 주근깨, 검버섯이 생기는 원인이 되고 장시간 노출되면 화상을 입게 되거나 피부암까지도 유발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할 때는 자외선 A와 B를 모두 막아주는 제품을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카드뉴스] 햇빛주의! 자외선 차단제 올바르게 고르는 법 )

10. 개봉 예정 영화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며 극장 상영관에서 팝콘까지 먹을 수 있게 되었다. 관객들은 주말 심야 영화까지 자유롭게 관람할 수 있게 되면서 극장가도 서서히 활기를 띠고 있는 상황이다. 거리두기 완화 조치는 물론 흥행 시리즈의 잇따른 개봉 소식이 관객들의 마음을 들썩이게 하고 있다. 이제 극장가 강타를 예고하며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세컷뉴스] 얼어붙었던 극장가 활기, 관객들 설레게 하는 개봉 예정 영화 BEST 3)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