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팩츄얼 엔터테인먼트

팩츄얼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히스토리의 사이언스 다큐멘터리 시리즈 ‘사이언스, 그 이상의 것’이 5월 방영된 자연‧과학 다큐멘터리를 통틀어 시청률 1위(유료채널, 전국가구 기준, 5.1~15, 닐슨 기준)를 기록했다. 

관계자는 "시청자들이 자유롭게 질문을 던지고 답을 하며 일종의 토론의 장도 펼쳐져 한층 의미를 더하고 있다."라며 "사이언스에 대한 시청자들의 높은 관심과 지식 수준에 놀랐다. 이번 시리즈를 통해 시청자들이 사이언스에 대한 지적 호기심을 충족하고, 자유롭게 의견을 주고받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데서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 히스토리는 앞으로도 지식 확산의 촉매제가 될 수 있는 주제의 다큐를 엄선해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히스토리는 앞으로 ‘사이언스, 그 이상의 것’ 시리즈를 통해 네 개 카테고리, 우주, 지구, 생명, 인류의 미래에 걸쳐 다양한 이야기를 계속해서 풀어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리즈의 메인이라고 할 수 있는 ‘대우주(원제: The Universe)’ 시리즈는 현재 토요일 밤 10시에 방송되고 있다. 이 외에도 ‘대참사’, ‘모던 마블’ 등 국내에서는 오직 히스토리에서만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줄지어 있다. 이번 시리즈는 매주 토,일 밤 10시에 KT 올레TV 141번, SK Btv 264번, LGU+TV 218번, 스카이라이프 105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이어 "글로벌 미디어 그룹 에이앤이 코리아가 국내에 보유한 히스토리는 160여 개국에서 3억 3,000만 시청 가구를 확보하고 있는 전 세계를 대표하는 팩츄얼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다. 시그니처 다큐멘터리, 밀리터리, 리얼리티 버라이어티 등 다양한 장르의 프로그램을 통해 혁신적인 엔터테인먼트 브랜드로 발돋움하고 있다. 또한, TV 채널과 디지털 플랫폼을 넘나들며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다. 최근에는 글로벌 인기 프로그램인 '최강의 검', '전당포 사나이들'로 히스토리의 입지를 탄탄하게 다져 나가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