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카플

주식회사 카플은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어답터인 ‘AAWireless’ 제품이 국내에 정식 출시되었다고 20일 전했다.

해당 제품은 국내 안전 인증인 KC 전자파, 미연방통신위원회, 유렵연합안전 등 인증을 완료했으며 90,000종 이상의 차종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관계자는 “‘AAWireless’는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자체 개발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어플리케이션으로 손쉽게 연결 및 업데이트를 할 수 있다. 첫 설정 후 차량 탑승 시 자동연결 되며, 차량의 인테리어는 그대로 유지되고, 내부 장치를 탈거하거나 변경 없이 차량에 꽂으면 안드로이드 오토를 무선으로 손쉽게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2.4/5Ghz 듀얼 밴드 와이파이 및 무손실 음원, 실시간 위치 정보(GPS) 기능이 탑재되어 티맵, 카카오네비, 네이버 지도 등 사용하던 네비게이션 어플로 실시간 교통정보를 안내 받을 수 있다. 또한, 네이티브 연결로 음원 손실없이 그대로 차량 스피커에 전달되어 유튜브 뮤직, 멜론, 스포티 파이 등 뮤직 어플을 생생한 사운드로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HUD 시스템 및 음성비서, 스크린 터치, 다이얼, 노브, 핸들 버튼 등 기존에 사용하던 차량 기능 모두 사용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AAWireless’ 관계자는 “무선으로 사용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오토를 이제는 국내에 선보일 수 있게 되었다”라며 “AAWireless 자체 어플리케이션으로 손쉽게 연결 할 수 있으며 온라인 업데이트도 가능하다. 차량의 인테리어는 그대로 유지되어 내부 장치를 탈착하거나 구조 변경 없이 전부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카드보다 작은 사이즈로 차량의 좁은 수납 공간에도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에 카플이 선보이는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 어답터 ‘AAWireless’는 해외 최대 펀딩 사이트인 Indigogo에서 IT/테크 분야의 1위 펀딩을 한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