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이준석-이재명
꼭 알아야 하는 이슈, 알아두면 좋은 이슈, 2022년 5월 17일 가장 뜨거운 이슈를 ‘팩트’와 함께 전달한다. 이슈체크에서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끊임없이 이어지는 설전, 이준석-이재명>에 대해 알아본다. ([이슈체크]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날 선 공방, '이준석-이재명' 설전)

2. '조 바이든' 방한
꼭 알아야 하는 이슈, 알아두면 좋은 이슈, 20∼22일 한국을 방문하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2박3일 일정은 하이라이트 격인 '한미정상회담'을 비롯, '경제 안보'와 '안보'를 챙기는 일정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이슈체크에서 <2박3일 : 조 바이든 방한>에 대해 알아본다. ([이슈체크] '조 바이든' 방한, 韓-美 정상회담 개최...경제·안보를 잡아라)

3. 6.1 지방선거
6·1 지방선거가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다. 각 정당의 후보들은 당의 승리를 이끌겠다는 각오로 선거운동에 한창이다. 지지율 조사에서 이미 우세를 보이는 지역이 있는 반면 접전 양상을 보이는 곳도 있다. 새 정부 출범 후 지방선거가 이루어져 민심을 확인하는 중요한 시점인 가운데 어느 곳이 핫한 지역인지 살펴보자. ([세컷뉴스] 한 달도 안 남은 6.1 지방선거, 예측불허 접전 지역 살펴보기)

4. 윤석열 부동산 
대한민국의 국정을 5년간 꾸려갈 윤석열 정부가 지난 10일 출범했다. '다시 대한민국, 새로운 국민의 나라'라는 슬로건을 내건 윤 정부는 집권 초부터 풀어야 할 막중한 과제들을 안고 있다. 특히 ‘부동산’ 분야가 그렇다. ([카드뉴스] 여러 과제 속에 출범한 ‘윤석열 정부’...부동산 문제 어떻게 풀어낼까)

5. 김새론
배우 김새론이 음주운전 사실을 인정하고 직접 사과했다. 김새론은 자신의 SNS에 “먼저 사고와 피해 상황을 정리한 뒤, 늦게 입장을 전해드리게 되어 죄송하다”는 자필 사과문을 게재했다. (김새론 음주운전 인정하며 직접 사과...드라마 '트롤리' 자진 하차)

6. 강수연
말을 채 다 떼기도 전인 4살에 배우로 데뷔해 영화와 드라마 등 다양한 작품에서 몸을 사리지 않은 연기로 사랑받아온 배우 강수연. 그녀가 반세기에 걸친 배우인생을 마감하고 대중들의 가슴 속에 영원히 기억될 별이 되었다. 지난 11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에서 고(故) 강수연의 영결식이 엄수됐다. ([시선★피플] 한국 영화의 역사가 투영된 故 강수연의 삶, 4살에 시작한 배우인생)

7. 미국 총기 난사 사건
미국 뉴욕주 슈퍼마켓 총기 참사에 이어 현지시간으로 15일 캘리포니아주 남부의 한 실버타운 교회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1명이 숨지고 5명이 다쳤다. 이날 캘리포니아주 오렌지 카운티 라구나우즈시의 제네바 장로교회에서 총격 사건이 발생했다고 AP·로이터 통신 등이 전했다. (뉴욕 참사 사건 하루 만에, 美 실버타운 교회서 총기 난사 사건 발생...1명 사망-5명 부상 [글로벌이야기])

8. 제주 무사증 
많은 업계에 타격을 줬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그 중 여행 업계는 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은 업종 중 하나다. 그러나 최근에는 상황이 호전되며 닫혔던 하늘길이 점차 열리며 해외여행에 대한 기대도 커지고 있다. 여기에 정부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주공항 무사증 입국을 재개한다고 밝혀 관련 업계에서는 화색이 도는 분위기다. ([카드뉴스] 제주의 해외 하늘길이 열린다...중단됐던 제주 외국인 무사증 입국 허용)

9. 송해 입원 
95세 현역 MC 송해가 건강 문제로 다시 병원에 입원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5일 방송가에 따르면 송해는 건강 이상으로 서울아산병원에 입원해 치료를 받고 있으며 위중한 상태는 아닌 것으로 알려졌다. (코로나19까지 이겨낸 국민 MC 송해 다시 입원...위중한 상태는 아니야)

10. 삼차신경통
이따금 얼굴이 칼에 벤 듯 아프거나 타는 듯 한 통증이 나타났다 사라질 때. 또 음식을 씹는 기능이 떨어지고 안면근육 일부가 움찔거리며 통증이 유발된다면 ‘이’ 질환을 의심해 봐야 한다. 바로 가수 윤복희도 앓고 있다는 ‘삼차신경통’이다. ([건강프라임] 안면근육 일부가 움찔거리며 찌르는 듯 한 통증? 삼차신경통 주의)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