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자이글

자이글이 전문 오프라인 영업조직을 신설하고 출범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관계자는 "방문 판매 사업자 출범식에서는 ‘1기 사업자(매니저)’ 임명장 수여식과 대면 행사 등이 진행됐다."라며 "자이글은 자체 방문 판매업을 추가하고 전문 방문 판매 사업자 모집에 나서 2개월 만에 100명의 사업자를 모집하였다. 이들은 자이글 매니저로 본격 영업 활동에 나서게 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회사 창립 이후 홈쇼핑을 기반으로 성장해온 자이글이 온라인 중심의 영업망을 오프라인까지 확대하기 위하여 본격적인 조직 구축을 시작했다. 자체 제조, 개발된 상품을 바탕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 시장을 아울러 시너지를 낼 수 있게 자체 오프라인 조직을 구축함으로서 자이글만의 O4O(online for offline)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해 가고 있다. O2O(Online to Offline)가 온•오프라인의 유기적 결합을 꾀했다면 O4O는 온라인에서 축적한 데이터와 서비스 등을 오프라인 사업을 위해 활용하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자이글은 이번 출범식을 계기로 제품 전문가들로 구성된 오프라인 영업조직이 본격 활동하게 되면 고객과의 소통이 더욱 활성화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고객 서비스 및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해 더욱 노력하는 전문 기업으로서의 성장을 앞당기는 의미가 있다."라고 말했다. 

자이글 이진희 대표는 “그동안 비교적 낮은 단가의 기존 주방가전 제품 판매를 위해 O2O비즈니스를 견지했으나 고가의 제품을 출시하면서 고객의 체험과 서비스가 중요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게 됐다. 아웃 바운드 전문 콜센터도 구축하여 우리가 개발한 제품을 고객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다. 전국적으로 100여 명이 함께 1기 오프라인 전문 사업자로 자이글 제품 판매를 시작하게 되어 사업 추진에 아주 큰 든든한 동반자가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