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씨케이앤비

씨케이앤비의 ‘히든태그’가 유통관리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최근 오픈마켓과 중고거래플랫폼 등에서 공식유통경로를 통하지 않은 제품들이 거래되어 소비자와 브랜드의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히든태그는 이런 피해를 예방하기위해 물류, 유통관리 솔루션이다. 히든태그를 다양한 유통과정을 거쳐 유통되는 제품에 부착되는 방식으로 적용된다. 히든태그에 입력된 정보와 스캔 시 획득하는 정보로 유통 경로 추적이 가능해 지역이나 유통 채널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히든태그 라벨 같은 경우 홀로그램, 유포지 등 다양한 소재와 스티커, 행택, 케어라벨 등 다양한 형태로 제작 가능하며, 현재 히든태그는 900여 개 업체에 정품인증서비스을 제공하고 있으며 중국, 일본 이외에도 더 많은 소비자를 보호하기위해 서비스를 확장해가는 중이다."라며 "히든태그는 라벨을 통한 육안 검증, 스마트폰 앱에 의한 라벨 검증, 마지막으로 서버에 의한 모니터링으로 구성된 다중 정품인증 서비스로, 스마트폰으로 고유의 Identity를 식별하여 다양한 정보와 연결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편, 히든태그를 제공하는 씨케이앤비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전자정보통신산업진흥회 등 7개 기관이 주관하는 ‘2021 대한민국 ICT 이노베이션 어워드(Innovation Awards)’에서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장관표창을 수상하였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