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이윤아Pro]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윤석열 대통령
윤석열 대통령의 임기가 시작됐다. 윤 대통령은 10일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마당에서 취임식을 갖고 5년 임기의 제20대 대통령에 공식 취임했다. 이슈체크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취임사와 더불어 용산 집무실 시대 개막과 관련된 내용을 살펴보았다. ([이슈체크] 제20대 윤석열 대통령 취임, 용산 시대 개막...취임사 '자유' 강조)

2. 문재인 전 대통령 
“저는 5월 9일 18시, 업무를 마치는 퇴근 시간에 청와대에서 퇴근할 계획입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5월 9일 제19대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의 임기를 마감했다. 지난 5년간 문 대통령의 업적을 살펴보자. ([카드뉴스] 아디오! ‘문재인 대통령’...국정 수행, ‘잘한 것’과 ‘못한 것’ 평가)

3. 러시아-우크라이나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민간인들의 피신처인 학교 건물을 폭격했다. 현지시간으로 7일 로이터 통신과 CNN 방송 등에 따르면 러시아군이 우크라이나 민간인 90명이 대피해 있던 학교 건물을 폭격해 2명이 사망했으며 60명이 아직 잔해 속에 있어 사망했을 가능성이 높다. (러, 우크라 민간인 피신처 학교 건물 폭격...90명 대피 건물 폭탄 투하 [글로벌이야기])

4. 가짜 석유
꼭 알아야 하는 이슈, 알아두면 좋은 이슈, 이슈체크 에서 최근 고유가를 틈타 기승을 부리는 <비양심 가득이요 : 가짜 석유>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슈체크] 고유가 틈타 ‘가짜 석유’ 기승...‘비양심 가득’ 일당 무더기 적발)

5. 시각장애인의 이동권 보장
국회는 일을 해야 마땅하다! 국민이 국회나 국가기관에 대해 자신의 의견이나 희망을 진술하는 국회의 ‘국민동의청원’. 그 중에 이슈가 되는 사안, 또는 이슈가 되어야 할 사안을 언박싱 해본다. 이번 언박싱은 ‘시각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에 대한 내용이다. ([청원 언박싱] 시각장애인의 이동권 보장에 관한 청원)

6.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당신이 꾼 꿈이 우주 어딘가에 존재하는 또 다른 시공간의 내 모습이라면 어떨까? 모든 상상을 초월하는 광기의 멀티버스 속, MCU 사상 최초로 끝없이 펼쳐지는 차원의 균열과 뒤엉킨 시공간을 그린 수퍼내추럴 스릴럭버스트(스릴러+블록버스터).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에 대해 살펴보자. ([영화평점] 멀티버스에 풀어 낸 '스릴럭버스터?', "닥터 스트레인지: 대혼돈의 멀티버스")

7. 日 기시다, 소녀상 철거 직접 요청
지난 11일 산케이신문 보도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지난달 28일 일본을 방문한 숄츠 총리와 정상회담에서 위안부상이 계속 설치돼 있는 것은 유감이고 일본의 입장과는 전혀 다르다며 철거를 요구했다. (日 기시다, 독일 총리 만나 소녀상 철거 직접 요청...이례적인 경우 [글로벌이야기])

8. 원더윅스
엄마, 아빠가 되어보지 못 한 사람들은 육아가 얼마나 힘든지 알지 못한다. 하루종일 일을 하는 것보다 몇 시간 육아를 하는 것이 더 힘들다고 토로하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다. 초보 부모들을 위해, 미리 알아두면 좋은 ‘원더 윅스(Wonder Weeks)’에 대해 알아보자. ([카드뉴스] 초보 육아 부모들 주목, 아기의 급성장기 '원더 윅스' 해결 방법)

9. 싸이
방탄소년단(BTS)의 빌보드 선배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 K팝으로 센세이션을 일으킨 사나이가 있다. 익살스러운 말춤 안무로 전 세계를 휩쓸며 글로벌 히트곡을 만들어냈으며 유튜브에 올라온 이 노래의 뮤직비디오는 누적 조회수가 44억회를 넘었다. 9집 새 앨범 ‘싸다9’를 가지고 우리 곁을 찾아왔다. ([시선★피플] 방탄(BTS) 슈가와 뺨따귀? 9집 새 앨범 'That That' 들고 찾아온 싸이)

10. 임재범
임재범은 10일 공식 홈페이지를 처음으로 개설하고 “참 긴 시간이었다. 누구에게나 있을 수 있는 일이었지만 많이 아프고 또 아팠다”며 “두려웠고, 조심스러웠다. 다시 한번 스스로를 다잡으면서 여러분께 마음의 손을 내밀어본다”고 컴백을 예고했다. (임재범, 활동 중단 7년 만에 복귀 소식 전해..."두렵고 조심스러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