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5월 13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숙박업>의 전라북도, 충청북도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고 밝혔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2021년부터 실시되어 매년 국내 숙박 시설 이용소비자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숙박 시설을 선정한 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여 업체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 2월~3월 중 전국 지역별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포털사이트의 리뷰 수 및 평점 등을 기반으로 사전 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상위 24% 이내의 최종 후보군을 엄선하였으며, 평가는 지역별로 차수를 나누어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자세한 평가 기준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라북도 지역의 1위 숙박 시설은 다음과 같다. (간략) 군산시 □게스트하우스 부문 게스트하우스 이웃 / 무주군 □펜션 부문 무주다다펜션 / 전주시 덕진구 / □호텔 부문 호텔루나 (2년 연속) / 전주시 완산구 □호텔 부문 왕의 지밀

충청북도 지역의 1위 숙박 시설은 다음과 같다. (간략) 괴산군 □펜션 부문 산막이산장 / 단양군 □모텔 부문 비행기모텔 □펜션 부문 단양마운틴펜션 / 보은군 □펜션 부문 수정민박 / 청주시 상당구 □모텔 부문 파스타 호텔 / 청주시 청원구 □호텔 부문 청주 엠프레스 레지던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숙박업’은 양질의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이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정책이 완화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여행 수요가 높아졌기에 이에 걸맞는 숙박 전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