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조재휘] 같은 비행기에 탄 승객을 폭행한 전 세계 헤비급 복싱 챔피언 마이크 타이슨(56)이 처벌을 받지 않게 되었다. 현지시간으로 10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머테이오 카운티 검찰은 당시 상황 등을 고려해 타이슨을 기소하지 않고 사건을 종결하기로 했다고 밝혔다고 AP 통신 등이 전했다.

1. 처벌 면한 타이슨

[사진/Flickr]
[사진/Flickr]

사건 담당 검사는 “피해자가 사건을 촉발한 점이나 당시 타이슨과 피해자간 주고받은 행동, 피해자와 타이슨 모두 고소하지 않은 사실 등을 감안했다”고 설명했다. 타이슨은 지난달 20일 샌프란시스코발 플로리다행 국내선 비행기에서 뒷자리 승객인 멜빈 타운센드 3세에게 주먹을 휘둘렀다. 타이슨은 자신을 알아본 타운센드 3세와 함께 사진을 찍고 대화를 나눴으나, 그가 계속 신경을 건드리며 조롱하듯 말을 걸자 참지 못하고 자리에서 일어나 얼굴과 이마를 때린 것으로 전해졌다.

2. 소송 제기 타운센드 3세

[자료제공 / TMZ Sports 캡처, 연합뉴스]

타운센드 3세 측은 변호사를 선임해 타이슨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 타이슨은 당시 타운센드 3세가 자신에게 물병을 던지는 등 괴롭혀 사건을 일으킨 책임이 있다며 맞섰다. 그러나 이후 타운센드 3세는 타이슨의 처벌에 적극적으로 나서지 않았다. 그는 경찰에 사건과 관련된 구체적인 내용을 거의 제공하지 않는 등 수사에 협조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타이슨의 변호인은 검찰의 불기소 결정에 대해 “세심하고 성실하고 전문적인 법률 집행”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