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비섬아이앤씨

디지털마케팅∙콘텐츠개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기업 ㈜비섬아이앤씨(대표 함돈규, 문민아)가 2022 대구청년 스스로프로젝트 사업에 선정되어 지역 청년들을 위한 프로젝트 활동(이하 ‘브랜디드 팩토리’)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2022 대구 청년 스스로 프로젝트는 대구시와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과 주관하고 청년들이 주체가 되어 취·창업, 창직 등 청년 일자리 분야 문제해결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발굴하고, 기획·실행할 수 있는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비섬아이앤씨는 이 사업을 통해 브랜딩과 콘텐츠 마케팅 등 분야에 관심 있는 지역의 미취업 청년들을 대상으로 브랜드 구성요소 이해 및 제작을 경험할 수 있는 ‘브랜디드 팩토리’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브랜디드 팩토리’는 청년들 간 커뮤니티 활동과 브랜딩, 콘텐츠 기획 및 마케팅 등 교육을 통한 실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다. 관련 분야에서 활동 중인 연사 강연도 포함되어 청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업무에 대한 사례와 경험들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연사로는 현재 대구 유명 프랜차이즈 CEO, 게임 회사 마케터 경력자, 그리고 로컬 크리에이터가 강연을 준비 중이다. 그뿐만 아니라, 팀 프로젝트 활동을 통하여 공통 관심사를 가진 청년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취업활동에 대한 의욕을 고취하고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임을 밝혔다.

모집대상은 ▲‘브랜딩’에 관심 있는 대구 지역 청년(만 19세~34세) ▲기획자·마케터·로컬크리에이터로 성장하고 싶은 대구 거주 청년 ▲전체 교육과정에 참여 가능한 자 등으로, 총 12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인원은 7월 6일부터 8월 31일까지 약 2개월간 주 1회 교육과 네트워킹 활동을 하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의 총괄 기획을 맡은 ㈜비섬아이앤씨 문민아 대표는 “브랜드, 마케팅 관련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대구에서도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활동을 토대로 청년들의 네트워킹이 활성화되어, 앞으로 브랜디드 팩토리가 꾸준히 운영되고 지역의 청년 커뮤니티가 형성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접수기간은 5월 2일부터 6월 26일까지이며, 브랜디드 팩토리 홈페이지 내 별도 신청 폼에서 신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브랜디드 팩토리 운영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