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22년 04월 18일부터 04월 24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올재 클래식스 42차 세트
저자 – 찰스다윈 외 4인
출판사 – 올재클래식스
책 소개 - 《인간과 동물의 감정 표현THE EXPRESSION OF THE EMOTIONS IN MAN AND ANIMALS》은 진화론의 관점에서 인간과 동물의 감정 표현을 설명한 과학 이론서로서, 정서적 삶의 생물학적 측면을 다루고 있다. 본서는 《종의 기원ON THE ORIGIN OF SPECIES》과 《인간의 유래와 성선택THE DESCENT OF MAN, AND SELECTION IN RELATION TO SEX》에 이은 찰스 다윈의 진화론에 관한 세 번째 주요 작품으로, 처음에는 《인간의 유래와 성 선택》의 일부분으로 의도되었으나, 길이가 길어져 1872년에 별도로 출판된 이래 한 번도 절판된 적이 없는 다윈의 (잊혀진) 걸작이다. 본서를 통해 인간의 비언어적 의사 표현과 놀람ㆍ공포ㆍ행복ㆍ슬픔ㆍ분노ㆍ혐오감 등 여러 가지 정서에 관한 다윈의 견해를 살펴보자.

2위 작별인사
저자 – 김영하
출판사 – 복복서가
책 소개 - 김영하 작가가 『살인자의 기억법』 이후 9년 만에 내놓는 장편소설. 그리 멀지 않은 미래를 배경으로, 별안간 삶이 송두리째 뒤흔들린 한 소년의 여정을 좇는다. 유명한 IT 기업의 연구원인 아버지와 쾌적하고 평화롭게 살아가던 철이는 어느날 갑자기 수용소로 끌려가 난생처음 날것의 감정으로 가득한 혼돈의 세계에 맞닥뜨리게 되면서 정신적, 신체적 위기에 직면한다. 동시에 자신처럼 사회에서 배제된 자들을 만나 처음으로 생생한 소속감을 느끼고 따뜻한 우정도 싹틔운다. 철이는 그들과? 함께? 수용소를 탈출하여 집으로 돌아가기 위해 길을 떠나지만? 그 여정에는 피할 수 없는 질문이 기다리고 있다. 『작별인사』의 인물들이 ‘태어나지 않는 것이 낫다’는 명제를 두고 논쟁하는 장면은 김영하의 이름을 세상에 알린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의 메시지와 논리적 거울상을 이룬다. ‘나는 내가 알던 내가 맞는가’를 질문하며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주인공의 모습은 김영하 소설에서는 낯설지 않은 장면이다. 기억, 정체성, 죽음이라는 김영하의? 주제가 『작별인사』에서는 근미래를 배경으로 새롭게 직조된다. 달라진 것은 필멸의 존재인 인간이 반드시 마주할 수밖에 없는 죽음의 문제로 더 깊이 경사되었다는 것이다.? 원고에서 핵심 주제였던 정체성의 문제는 개작을 거치며 비중이 현저히 줄었다. 대신 태어남과 죽음, 만남과 이별의 변증법이 작품 전체를 관통한다.

3위 불편한 편의점
저자 – 김호연
출판사 – 나무옆의자
책 소개 - 서울역에서 노숙인 생활을 하던 독고라는 남자가 어느 날 70대 여성의 지갑을 주워준 인연으로 그녀가 운영하는 편의점에서 야간 알바를 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덩치가 곰 같은 이 사내는 알코올성 치매로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는 데다 말도 어눌하고 행동도 굼떠 과연 손님을 제대로 상대할 수 있을까 의구심을 갖게 하는데 웬걸, 의외로 그는 일을 꽤 잘해낼 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을 묘하게 사로잡으면서 편의점의 밤을 지키는 든든한 일꾼이 되어간다.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와 그들 간의 상호작용을 점입가경으로 형상화하는 데 일가견이 있는 작가의 작품답게 이 소설에서도 독특한 개성과 사연을 지닌 인물들이 차례로 등장해 서로 티격태격하며 별난 관계를 형성해간다. 고등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치다 정년퇴임하여 매사에 교사 본능이 발동하는 편의점 사장 염 여사를 필두로 20대 취준생 알바 시현, 50대 생계형 알바 오 여사, 매일 밤 야외 테이블에서 참참참(참깨라면, 참치김밥, 참이슬) 세트로 혼술을 하며 하루의 스트레스를 푸는 회사원 경만,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청파동에 글을 쓰러 들어온 30대 희곡작가 인경, 호시탐탐 편의점을 팔아치울 기회를 엿보는 염 여사의 아들 민식, 민식의 의뢰를 받아 독고의 뒤를 캐는 사설탐정 곽이 그들이다. 제각기 녹록지 않은 인생의 무게와 현실적 문제를 안고 있는 이들은 각자의 시선으로 독고를 관찰하는데,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해와 대립, 충돌과 반전, 이해와 공감은 자주 폭소를 자아내고 어느 순간 울컥 눈시울이 붉어지게 한다. 그렇게 골목길의 작은 편의점은 불편하기 짝이 없는 곳...

4위 시맨틱 에러
저자 – 제이선
출판사 – BlackD
책 소개 - ‘드에러단’이라는 단어를 탄생시키며 엄청난 흥행 돌풍을 일으킨 왓챠 오리지널 드라마 <시맨틱 에러>를 대본집으로 만날 수 있게 되었다. 저수리 작가의 동명 웹소설(리디)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 <시맨틱 에러>는 왓챠 종영 이후 시간이 흘러도 1위의 자리에서 좀체 내려올 줄을 모르며 기분 좋은 신드롬을 이어가고 있다.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얻은 포토에세이에 잇따라 출간된 『시맨틱 에러 대본집』은 드라마 종영에도 평범한 일상으로 복귀하지 못하고 여전히 ‘논리적 오류’에 걸려 있는 팬들의 식을 줄 모르는 사랑과 관심에 새로운 원동력이 되어 활기를 부여할 것이다. 원칙주의자 공대생 추상우는 교양 수업 조별 과제에 무임승차한 조원들 이름을 발표 자료에서 모조리 삭제한다. 덕분에 탄탄대로의 밝은 미래가 약속된 줄로 알았던 시각디자인과 장재영은 해당 과목에서 낙제하면서 졸업이 좌절되고 명문 학교 유학을 포기하게 된다. 재영의 끈질긴 노력 끝에 마침내 상우와 재영은 조우하게 되고, 재영의 상상 초월 신박한 복수가 시작된다. 완전히 다른 존재인 두 사람이 서로 증오하고 다투고 버벅대다가 마침내 사랑에 빠지는 일련의 과정이 총 8편의 웹드라마에서 강한 흡입력을 발휘하며 펼쳐진다.

5위 게으른 뇌에 행동 스위치를 켜라
저자 – 오히라 노부타카
출판사 – 밀리언서재
책 소개 - 기한이 아슬아슬해질 때까지 움직이지 않는다. ‘그때 행동했다면 좋았을 텐데’라며 후회만 한다. 자신도 모르게 스마트폰으로 손이 가서 도저히 집중할 수 없다. ‘나에게는 무리’라는 생각에 바로 포기해버린다. 하고 싶은 일이 있는데도 계속 미루기만 한다. 일단 움직여보고 행동해보는 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바로 실행할 수 있는 37가지 행동 패턴을 알려준다.

6위 컬러에 물들다
저자 – 밥 햄블리
출판사 – 리드리드출판
책 소개 - “최고의 전략은 색이다”
화려한 컬러의 세계가 들려주는 경이롭고 흥미로운 이야기 우리는 색으로 둘러싸인 세상을 산다. 매일 입는 옷, 가방에서부터 지나다니며 보는 간판, 버스 등 색은 우리에게 알게 모르게 영향을 미친다. 색감은 스치듯 지나더라도 순간의 강렬함, 은은하게 스미는 우아함, 품격을 갖춘 고귀함 등 글로 설명할 수 없는 분위기를 자아낸다. 여기에 더해 우리가 느낄 수 있는 감성과 감정, 기분까지 자극한다. 자연의 색이 우리에게 끼치는 영향, 일상에 깃든 색에서 받는 자극을 알면 아마 놀라움을 금치 못할 것이다.

7위 해커스 AFPK 최종 실전모의고사
저자 – 해커스 금융아케데미
출판사 – 해커스금융
책 소개 - “AFPK 7년 통산 합격률 1위, 7년 연속 합격자 수 1위 해커스” 모의고사 3회분+상세한 해설로 최종 마무리하는 〈해커스 AFPK 최종 실전모의고사〉 1. 2022 최신개정판! 합격률 1위의 노하우로, AFPK 시험의 최신 출제경향을 철저하게 분석 및 반영하였습니다. 2. 실제 시험지와 크기 및 구성이 동일한 교재로 실전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습니다. 3. 해설에 기본서 및 요약집의 페이지 표기를 통해 효율적인 추가 이론 학습이 가능합니다. 4. [무료 바로 채점 및 성적 분석 서비스]를 통해 자신의 실력을 파악하고 부족한 부분을 보완할 수 있습니다. 5. [AFPK 학습전략] 및 [맞춤형 학습플랜]을 제공하여 누구나 단기 합격이 가능합니다.

8위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저자 – 정태익
출판사 – 리더스북
책 소개 - “부동산 투자가 당신의 운명을 바꾼다” 평범한 월급쟁이를 돈 버는 투자자로! ‘부읽남’의 절대 실패하지 않는 부동산 투자 바이블 82만 명의 투자 멘토, ‘부동산읽어주는남자’ 정태익의 첫 번째 투자서가 드디어 출간되었다. 지금 투자 초보자는 혼란스럽다. 전세도, 월세도, 매매도 올라버렸다. 부동산 투자를 하고 싶지만 통장 잔고는 부족하고 대출은 두렵기만 하다. 언젠가 내 집 마련에 성공하고 부동산 투자를 시작할 수 있을까? 수많은 부동산 초보자를 위해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투자 전문가 ‘부읽남’이 나섰다. 그는 긍정적인 투자 마인드를 새기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1권 ‘기초편’에서 그는 부동산 투자의 기본 원리부터 투자를 가로막는 마음속 장애물을 무너뜨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그런 후에, 반드시 알아야 할 부동산 투자 법칙을 이해하고 나에게 맞는 투자 플랜을 세우는 것이 순서다. 2권 ‘실전편’에서는 실제 부동산 투자에 필요한 다양한 배경지식과 함께 투자 플랜 세우기, 입지 분석법, 아파트 투자법, 비(非)아파트 투자법 등 다양한 투자 비법을 전수한다. 이 책의 투자 수업을 따라가며 마인드를 탄탄히 다지고 실전 기술을 트레이닝한다면, 내 집 마련은 물론이고 어느새 돈 버는 투자자로 거듭난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9위 나에게 고맙다
저자 – 전승환
출판사 – 북로망스
책 소개 - 200만 독자가 사랑하는 ‘책 읽어주는 남자’ 전승환의 마음 처방전 “내가 가장 고마워해야 할 사람은 바로 나예요.” 2016년 출간 이후 30만 부 넘게 판매된 명실상부 대한민국 대표 힐링 에세이 《나에게 고맙다》가 7년 만에 새롭게 단장하여 출간된다. 200만 독자가 사랑하는 책큐레이션 플랫폼 ‘책 읽어주는 남자’ 편집장 전승환 작가의 데뷔작인 《나에게 고맙다》는 출간 즉시 그해 교보문고, 예스24, 인터파크에서 ‘올해의 책’으로 꼽히기도 했으며, 출간 후 7년 간 에세이 베스트 자리를 지켜온 스테디셀러이다. 전 세대에게 폭넓은 인기를 끌며 일본과 태국 등에 수출되었고, 박효신, 송민호, 소유진, 노홍철, 에이핑크 보미, 권율, 서지혜, 신지 등 스타가 먼저 찾아 읽고 추천한 에세이로 유명세를 떨치기도 했다. 2022년, 7년 만의 전면 개정판으로 선보이는 《나에게 고맙다》에서는 기존 책에 실렸던 사진을 과감히 삭제하고, 아름다운 순간을 포착하는 사진가 빛담(@PUT_IN_LIGHT)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책의 분위기를 완전히 바꾸어 놓았다. 오래된 글의 일부는 과감히 덜어내고, 요즈음을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전하고 싶은 따뜻한 마음을 담은 40여 편의 글을 새로 써 책에 담아냈다. 지금까지 한 번도 스스로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해보지 못했다면, 그동안 고생한 나에게 한 마디 소중한 위로를 건네고 싶다면, 전승환 작가가 세심하게 공들여 매만진 《나에게 고맙다》 전면 개정판을 만나보자. 북테라피스트 전승환의 따스한 문장들이 그 어떤 위로보다 깊이 마음을 어루만져줄 것이다.

10위 해커스 투자자산운용사 최종핵심정리문제집
저자 – 해커스 금융아카데미 외 4인
출판사 – 해커스금융
책 소개 - 분권 구성으로 더 편리하게 핵심정리부터 실전까지 4주 완성 첫째, 2022 최신 기본서 개정 내용 및 출제경향을 완벽 반영했다. 둘째, 핵심정리부터 실전까지 한 번에 완성할 수 있다. 셋째, 시험에 나올 내용만 모아 쉽고 빠르게 합격할 수 있다. 넷째, 철저한 계산문제 대비를 위한 [필수암기공식] 수록했다. 다섯째, 단기 합격을 위한 [8주/6주/4주/2주 학습플랜]을 수록했다. 여섯째, 전략적인 학습을 위한 [무료 바로 채점 및 성적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