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목동씨사이트학원

가천대 논술고사 전문 목동씨사이트학원(원장 조진환)이 5월 1일(일) 오전 11시 가천대에서 직접 알려주는 특별한 가천대 논술 설명회를 양천문화회관 해바라기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목동씨사이트학원은 지난 3월과 지난해 5월, 7월, 9월 등에도 가천대 입학처 관계자와 함께하는 설명회를 5회에 걸쳐 진행한 바 있다. 이에 대한 학부모 및 학생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다시 한번 설명회 자리를 마련했으며, 올해 최대한 많은 횟수의 설명회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관계자는 “3학년 1학기 중간고사 기간이 도래하며 수험생들의 2023학년도 대입 준비가 본격화된 가운데, ‘가천대 논술’은 인서울 및 수도권 대학 진학을 목표하는 내신/모의 3등급 이하 중위권 학생들에게 주목받는 전형이다. 929명의 논술 대학 중 최다 인원을 선발하고, 그중 인기 학과인 간호학과에서도 80명을 선발하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1개 영역 3등급의 수능 최저학력 기준에도 23.99: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고 전했다. 

이어 “기존 적성고사를 대체하는 약술형 논술인 가천대 논술은 고등학교 중간, 기말 정기고사의 주관식 문제 수준으로 국어(단답형, 서술형)와 수학(문제 풀이형) 과목을 평가한다. 학원 측에 따르면, 비교적 쉬운 난이도로 수능 모의성적 5등급, 내신 6등급 전후 학생도 약술형 논술 결과에 따라 합격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타 약술형 논술고사 대학 및 수능 준비와도 병행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고 설명했다. 

또한 “단, 80분에 15문항의 답안을 작성해야 하고, 쉬운 문제에서의 실수가 치명적이다. 이에 개념 학습 후 대표 유형의 반복 학습으로 답안 작성의 정확도와 시간관리 능력을 높이는 등 철저한 대비에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진환 원장은 “2023학년도 가천대 논술 전형 관련 합격 전략, 공부법 등 모든 정보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특히 가천대에서 직접 알려주는 특별한 가천대 논술 설명회 참석 시에는 2023학년도 가천대 입학전형 안내 책자, 가천대 모의논술 문제 자료, 논술대학 전체 분석표 등을 배부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목동씨사이트학원은 5월 1일 가천대 입학처와 함께하는 가천대 논술 설명회 외에도 7일(토)/10일(화)/14일(토)/28일(토)에 학원에서 가천대 논술 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와 함께 ‘2023학년도 가천대 논술 대비반’도 ▲5월 10일(화) 주중반 ▲14일(토) 주말반/원거리 학생을 위한 줌(ZOOM) 라이브 강의반 등으로 개강 예정이다. 설명회 및 개강 문의 및 예약은 학원 홈페이지 및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