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설연휴, 너무 많은 음식을 먹지 않았나요? 명절에는 특히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어서 속이 더부룩하고 배탈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배탈에 도움되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미국 건강 정보 사이트 ‘셰이프닷컴’에서는 배탈 증상을 누그러뜨리고 위장에도 좋은 음식 5가지를 소개했습니다.

 
◑ 배탈에 도움 되는 5가지 음식

① 바나나
바나나는 소화가 잘 될 뿐만 아니라 위장에 탈을 일으키지 않습니다. 또한 장의 움직임을 자연적으로 안정시키는 성분인 펙틴을 함유하고 있어 위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②파파야
파파야는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불량을 완화하며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파파야에는 단백질 분해효소인 파파인과 키모파파인이 들어있는데 이 성분들은 단백질을 분해해 건강한 산성 환경을 만들어 위를 안정시킨다고 합니다.

③ 흰쌀밥, 찐 감자
배가 아플 때 흰쌀밥이나 찐 감자 등을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이런 음식들은 민감한 소화기관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며 수분을 흡수해 설사 증상을 누그러뜨리는 효능이 있다고 하네요.

④ 생강
생강은 전반적인 소화 기능을 향상시킴으로써 메스꺼움을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하루에 4g 정도만 먹는 게 좋고, 생으로 먹는 것이 불편하다면 생강차나 생강 캔디로 만들어 먹어도 좋습니다.

⑤ 따뜻한 차
따뜻한 차는 장을 진정시키는 효소가 있습니다. 특히 페퍼민트와 캐모마일 차는 위를 치유하는 독특한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페퍼민트는 과민성대장증후군 증상을 완화하고 메스꺼움을 누그러뜨리는 데에도 도움이 되며 캐모파일은 배탈과 복통을 완화시킨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