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임하은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개구리’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부인과 새댁이 개구리를 잡는 꿈 
부인과 새댁이 개구리를 잡는 꿈은 태몽으로, 부인과 새댁은 임신을 하여 재주덩어리 자식을 낳아 입신출세시킨다.

2. 개구리가 맑은 물에서 뛰어 오르는 꿈
개구리가 맑은 물에서 뛰어 오르는 꿈은 길몽이다. 승진, 당선, 합격, 입학, 자격취득, 승리, 성공 등 마음먹은 대로 소원성취하게 된다.

3. 개구리가 물가에서 개굴개굴 울어대는 꿈
개구리가 물가에서 개굴개굴 울어대는 꿈은 음치가 목청이 터져 기존 가수의 뺨을 치고 행운의 풍악을 울리게 된다. 정보, 희소식, 쇼핑, 관람, 구경, 파티, 모임 등이 있다.

4. 개구리 울음 소리가 처량하게 들리는 꿈 
개구리 울음 소리가 처량하게 들리는 꿈은 뜻밖의 비보가 날아오거나 집안에 우환이 들끓게 된다. 생각지도 않은 불운과 액운이 낀다.

5. 개구리를 먹는 꿈
개구리를 먹는 꿈은 어려운 고비를 극복하고 자신감을 얻는다. 혹은 질병에 걸릴 우려가 있으니 건강관리에 신경 써야 된다.

6. 개구리를 잡는 꿈 
개구리를 잡는 꿈은 길몽이다. 이 꿈을 꾸었다면 이득을 보거나 재물을 얻는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개구리’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