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가 고객 설문을 바탕으로 진행되는 ‘2022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이하 KMAC)’ 조사에서 가정용보일러 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산업계종사자, 증권사애널리스트, 소비자 등 여러 이해관계자를 대상으로 약 1만 2천 명의 설문조사를 통하여 기업의 경쟁력을 종합평가한다.

이번 조사에서 린나이는 ‘제품(서비스)의 질 우수한 기업’, ’고객 만족을 위해 노력하는 기업’, ‘사회공헌을 잘 하는 기업’ 등 12개의 가치 영역 종합 평가 최종지수로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동종 업계 관계자가 점수를 매기는 항목인 ‘동종 산업 내에서 가장 존경받을 만한 기업’ 부문에서도 최종 1위를 차지하며 보일러 업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로서의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관계자는 "1974년 설립으로 올해로 창립 48주년을 맞이한 린나이는 가스건조기, 음식물 처리기, 인덕션 등 다양한 신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여 오면서도 소외계층 지원 사업을 꾸준히 지속하는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왔다. 국내 생활 문화 선도 역할과 건강한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한편, 대한민국 친환경보일러 전문 기업으로 앞장서며 환경부가 지정한 녹색매장 추가 개점을 중심으로 친환경 경영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최근엔 사회적 취약 계층을 지원하는 따듯한 사회적 기업 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따듯함을 표방하는 기업답게 “온(溫)세상으로 갑니다” 캠페인으로 소비자와 소통하고 있다. 온(溫)세상은 린나이가 지향하는 “따듯함으로 함께 만드는 더 좋은 생활”의 정신을 담고 있는 핵심 커뮤니케이션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린나이 관계자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1위에 선정되도록 도움 주신 모든 소비자 여러분과 업계 관계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린나이가 지향하는 따듯한 온(溫)세상을 열어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우수제품, 고객만족, 사회공헌 등에 전념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