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주식회사 휴먼아이티솔루션(대표 최봉두)이 1월 30일 ‘버스업체 경영수지 분석솔루션(이하 BCS)’이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로부터 GS인증(Good Software)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BCS는 표준운송원가 도입 및 회계처리기준 등의 적정성 검증을 통해 업체의 경영개선을 유도하고, 업체별, 노선별 손익분석 자료를 토대로 버스 운송사업자들의 경영투명성을 확보하고자 개발한 제품이다.

㈜휴먼아이티솔루션에 따르면 BCS 시스템은 이산회계법인과 지원 협약을 맺고, 이산회계법인을 통한 버스운송 사업자 원가 표준화 및 솔루션 원가검증, 손익 산출자료 등 검증 절차를 거쳤다.

 

이에 전라남도는 現 버스운송사업자에 대한 재정지원이 일률적인 배분방식으로 운송수지 등이 불투명하게 배분됨에 따라, 재정지원금의 배분 기준근거를 마련하고자 ‘버스 운송사업자 경영수지 분석시스템’ 구축을 위해 ㈜휴먼아이티솔루션과 계약을 체결하여 6월에 시스템을 적용할 방침이다.

㈜휴먼아이티솔루션 최봉두 대표는 “전라남도의 버스운송사업자를 대상으로 전자신고 및 경영수지 원가분석 솔루션을 구축하고, 각 업체별 교육을 통해 전라남도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지원하기로 했다”면서 “전국 지자체의 고질적인 문제점인 버스운송사업자의 재정지원의 기준점을 마련하는 솔루션으로 부상하여 전국적인 시스템 상용화를 목표로 하고 있다”고 전했다.

BCS 제품의 문의는 홈페이지(www.hmit.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1599-0578)로 하면 된다.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