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임하은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말’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말을 타고 장가 가는 꿈 
말을 타고 장가 가는 꿈을 꾸었다면 실업자인 경우 직업을 얻게 되고 신분이 상승하며, 새로운 사업을 시작하여 여유로운 삶이 기대된다.

2. 임산부가 백마를 낳는 꿈 
임산부가 백마를 낳는 꿈을 실제로 임산부가 꾸었다면 이는 훌륭한 외교관이 될 자식을 낳아 출세시킬 수 있음을 암시한다. 

3. 말을 타고 산에 오르는 꿈 
말을 타고 산에 오르는 꿈을 꾸었다면 이는 입신양명과 함께 신분이 상승한다. 사회단체의 추대를 받아 권력을 얻게 되거나, 회사에서 진급을 하게 된다.

4. 말이 거실이나 방안에 들어오는 꿈 
말이 거실이나 방안에 들어오는 꿈은 배우자나 연인이 다른 마음을 품거나 바람이 나서 외부 사람과 교제하게 될 풍파의 징조이다.

5. 말이 물에서 헤엄을 치는 꿈 
말이 물에서 헤엄을 치는 꿈은 지금까지 하던 사업이 잘되고 일약 큰 기업체로 등극하게 된다. 상쾌, 길조이다.

6. 말을 타고 하늘로 날아가는 꿈 
숱한 관문을 통과하여 입신양명하고 큰 대업을 쌓게 된다. 입학, 승진, 합격, 당선, 승리, 학위 및 자격취득 등 소원성취한다. 사업발전, 신상품개발, 재물 등의 길조이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말’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