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인가 학점은행제 원격 교육기관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이번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부터 전 과목 평가인정 받은 평생교육사 2급 국가자격증 취득을 위한 2022년 1학기 1월 빠른 개강에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평생교육사 교육과정 외에 이번 1월에 개강하는 특별반은 ▶사회복지사2급, ▶보육교사2급, ▶건강가정사, ▶학위취득 경영학, 심리학, 전공교양호환과목 등 원격 학점은행제 교육과정이다. 평생교육의 현장에 필요한 평생교육프로그램을 기획, 개발, 조직, 운영, 평가하고 성인들에 대한 학습 상담과 생애개발을 지원하며 학습 환경 및 조직에 대한 교육적 자문을 수행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평생교육사 2급 과정이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다른 국가자격증 취득에 비해 상대적으로 적은 이수과목을 학점은행제로 이수하면 최소 두 학기만에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며 평생교육사2급 이론과정이 모두 개설되어 있는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평생교육사 양성의 대표적인 교육기관이다."라고 설명했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 이순환 운영본부장은 ‘지역사회평생교육발전을 위한 특별장학을 통해 시도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교육부, 노동부 관할 기관의 재직자 대상으로 과목당 3만원에 수강할 수 있는 장학혜택을 마련하였고, 이와 더불어 ▲제대군인지원장학, ▲내일배움지원장학등을 신설하여 국가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학습자들에게 경제적으로 도움을 줄 것을 약속한다’ 라고 전했다.

이어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은 매년 200여명의 평생교육사를 배출하고 실습을 지도할 수 있는 상담직원(평생교육사2급)도 10명이상 배치되어 있는 대표적인 평생교육 실천 기관이다. 평생교육사는 이들 성인학습자와 평생교육의 진흥을 위하여 ‘유아교육법’, ‘초중등교육법’ 및 ‘고등교육법’ 상의 각급 학교, 시 · 도평생교육진흥원 및 시 · 군 · 구 평생학습관은 평생교육사를 배치하여야 한다. 서울디지털평생교육원에서는 평생교육사2급 이론 과목을 최소기간인 8개월 만에 이수할 수 있는 패키지 과정 외에도 민간자격증 교육과정으로 ▲방과▲후지도사, ▲정리수납전문가 등 동문을 대상으로 무료로 강의수강을 지원하고 있는 과정도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