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븐-후라이드 전문 치킨 브랜드 푸라닭 치킨이 프랜차이즈 수준평가에서 3년 연속 최고 등급인 ‘우수프랜차이즈 1등급’으로 지정되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수준평가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주관하며 가맹본부, 계약, 가맹점지원, 관계, 시스템성과 등 5개의 범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가맹본부 수준을 분류한다. 또, 현장실사와 가맹점 서베이를 합산한 결과를 운영위원회에서 1~4등급으로 나누어 심사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특히, 3년 연속으로 프랜차이즈 수준평가 1등급 평가를 받은 브랜드는 명예의 전당에 오르게 된다. 푸라닭 치킨은 2019년도부터 최우수 등급인 1등급에 선정되어 치킨 프랜차이즈 최초로 명예의 전당에 등극하는 영예를 안았다."라며 "3년 연속 우수 프랜차이즈 1등급 지정은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이례적인 수준의 성과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푸라닭 치킨은 지난 겨울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낸 전국 가맹점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방한복을 무상으로 지원했으며, 마스크 대란이 있던 때엔 마스크를 지원하는 등 지원사업을 지속해서 운영해왔다."라며 "앞서 푸라닭 치킨은 지난 12월 ‘2021 제 22회 한국프랜차이즈산업발전 유공(한국프랜차이즈대상)’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받으며 우수한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