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빙트립은 모두가 재밌는 여행을 만드는 여행사다. 말 그대로 장애를 가지고 있든, 가지고 있지 않든 모두가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눈으로만 보는 관람형 여행이 아닌 장애인들도 액티비티 체험을 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드는 회사로, 다음은 무빙트립 신현오 대표와의 일문일답이다. 

Q. 어떤 계기로 무빙트립을 설립하게 되었는지?
A. 무빙트립을 창업하게 된 계기는 ‘장애인분들이 조금 더 즐길 수 있고 액티비티한 여행을 할 수 없을까?’라는 생각에 설립하게 됐다. 특히 동력패러글라이딩은 휠체어만 타고 낮은 곳만 보고 다니다가 처음 동력패러글라이딩을 체험하는 동안에는 장애를 벗어난 자유로운 느낌을 받았다. 이런 경험을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장애인 친구들이 무빙트립을 통해 밖으로 나와서 성취감과 자유로움을 경험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시작하게 됐다. 

Q. 무빙트립의 비전은 무엇인가?
A. 장애인 인식개선의 가장 좋은 방법은 장애인들이 세상 밖으로 많이 나오는 것이다. 장애인들이 세상 밖으로 나오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여행이라고 생각한다. 여행, 액티비티 등 대한민국에 흩어져 있는 수많은 노력과 서비스를 한곳으로 모아 조금씩 변화시킬 수 있다면, 작은 물결이 파도가 되어 큰 변화가 시작되리라 믿는다. 무빙트립은 여행을 통해 장애와 비장애로 구분되지 않는 모두의 사회를 만들고자 한다. 세상의 모든 장애물, 장벽을 없앨 순 없지만 누구에게나 여행이 모험이 아닌 즐거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추진하고 있다. 

Q. 코로나19로 힘들지 않았는지?
A. 무빙트립은 동력패러글라이딩을 중심으로 다양한 여행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소규모 아웃도어 여행을 추구한다. 소규모 아웃도어 여행을 추구하다 보니 오히려 매출액이 증가했으며 신규 고용 인원도 늘었다. 코로나19로 우리도 힘들긴 마찬가지지만, 힘든 상황에서도 즐겁게 일하고 있다. 

Q. 무빙트립 순창 동력패러글라이딩은 어떤 상품인가?
A. 동력패러글라이딩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 즐길 수 있는 배리어프리 액티비티 체험 프로그램으로 섬진강 길을 따라 날며 하늘에서 볼 수 있는 경관이 계절마다 다른 것이 특징이다. 동력엔진으로 가동되는 원리로 안전하며 산 위로 올라가지 않고 넓은 평지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휠체어 타신 분들도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무빙트립의 동력패러글라이딩은 항공권 승인을 받은 국내 유일한 동력패러글라이딩 체험장이다. 

현재는 코로나19로 탑승 전 인원 및 온도 체크를 진행하고 있고 탑승 시 주의사항 및 안전교육을 후에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탑승하기 전 탑승자의 신체 특성에 맞는 안전 장비를 체결 후 탑승을 도와드리고 있어 안전하고 거동이 불편한 중증장애인분들도 불편함 없이 즐겁게 체험할 수 있다.

Q. 무빙트립의 여행 상품은 추가로 어떤 것이 있나? 
A. 무빙트립에서는 맞춤형 여행상품을 진행하고 있다. 무빙트립의 캠핑 여행은 숙박 시설부터 체험, 식사까지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으며 몸이 불편한 고객을 위한 신체보조장비, 전문 보조인력을 적극 활용한다. 무빙트립에서 진행하는 상품은 바뀐 여행 트렌드에 맞춰 수요자가 원하는 대로 프로그램을 선택할 수 있는 배리어프리 캠핑 여행과 맞춤형 여행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