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프래그런스(Home Fragrance) 전문기업 코코도르㈜가 제58회 무역의 날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였다고 밝혔다. 

수출의 탑은 한국무역협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는 무역의 날 행사에서 매년 해외 시장 개척과 수출 증대에 공헌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코코도르는 앞서 지난 2019년에도 3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한 바 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500만불 수출의 탑 수상은 코코도르의 2016년 첫 수출 이후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수출실적 성장과 해외시장 진출에 대한 성과를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관계자는 “코코도르는 해외 이커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한 시장공략과 해외법인설립을 통한 현지화 전략으로 해외 시장에서 고속 성장했으며, 그 결과 2020년 23개 국가에 진출하여 600만불 이상의 수출실적을 달성하였다”고 전했다. 

이어 “이를 통해 중소벤처기업부 인증 ‘브랜드K’기업, 산업통상자원부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으로 선정되는 등 제품 우수성과 해외시장에서의 잠재력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현재 진출해 있는 글로벌 온라인 쇼핑몰은 아마존(Amazon)을 포함하여 글로벌티몰, 라쿠텐 등이 있으며, 아마존의 경우 10개 이상 국가에 입점되어 있다. 

그중 아마존 미국에서는 지난 2019년에 입점 6개월 만에 리드 디퓨저 부문 1위를 기록했고, 가격경쟁력과 높은 소비자 리뷰 평점을 바탕으로 Amazon’s choice 뱃지를 획득하였다고 전했다. 

코코도르는 2022년에도 해외온라인 마케팅에 대한 투자를 지속하여 온라인 유통 채널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코코도르 관계자는 “오프라인 채널에서도 해외법인을 통해 B2B고객사 확대를 위한 영업활동을 활발히 전개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코코도르 해외법인은 미국, 대만, 중국, 일본, 이탈리아 5개국에 위치하고 있다”면서 특히 올해 7월에 설립한 이탈리아법인은 코코도르 브랜드의 본격적인 유럽시장 진출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싱가폴, 러시아, 베트남, 호주 등에 법인을 추가 설립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관계자는 “300만불에 이어 500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며 “올해는 약 40개 국가에 수출하였는데, 앞으로도 해외사업 영역을 지속 확장하여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향기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하는 것이 최종 목표”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