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본인인증 솔루션 기업 유스비(useB)가 신분증 위변조 검사 서비스 브랜드인 리얼패스(RealPass) IOS/Android 앱을 런칭했다며 신청하는 자영업자분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리얼패스(RealPass) 무료 서비스를 신청한 자영업자분들을 대상으로 월 30건, 무료로 신분증 검사 서비스를 제공한다. 리얼패스(RealPass)를 사용하면 매장 내에 설치된 QR코드를 스캔한 후 신분증 OCR과 안면인증을 통해 미성년자들의 신분증 위조. 변조를 막아 자영업자들에 피해를 막을 수 있다."라고 소개했다. 

자료 제공 / 유스비

그러면서 "리얼패스는 기존 점주들이나 아르바이트생이 신분증 검사를 진행할 시 본인확인이 어렵거나 위변조 신분증으로 인해 검사 후에도 억울하게 영업정지를 당하게 되는 문제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다."라며 "특히나, 신분증을 실제 검사했는지 여부를 확인하는 것이 중요한데, 낮은 화질의 CCTV로는 확인이 어려운 면이 있었지만, 리얼패스(RealPass)에서는 확실히 신분증 위변조 검사를 했다는 기록이 실시간으로 남는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리얼패스(RealPass)’는 안면 인증 방식을 택했다. ‘리얼패스(RealPass)’가 자랑하는 최고의 장점은 이 안면 인증 방식을 통해 신분증 위·변조뿐만 아니라 전통적인 방식인 도용까지 동시에 잡아낼 수 있다. 정부가 제공하는 신분증 진위여부 시스템을 이용해 위·변조 여부를 가려낸 후, 곧바로 사진 대조를 통한 안면 인증 방식으로 사진과 얼굴에 일치여부를 탐지한다."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리얼패스(RealPass)’는 QR코드를 이용, 개인 휴대폰으로 성인 인증을 진행하고, 비접촉 방식으로 인증을 수행한다. 점차 발전하는 신분증 위·변조 기술에 대응한 기술을 개발한 덕분으로, 실제 몇초만에 성인인증을 할 수 있다."라며 "리얼패스(RealPass) 사용을 원하는 자영업자분들은 앱 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접속하여 리얼패스(RealPass) 앱을 다운 받은 후 원하는 사용량만큼 월 과금 형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이 관계자는 "무료 체험을 원하는 고객들은 리얼패스(RealPass) 홈페이지에서 접속하여 간단한 절차를 통해 매월 30건의 무료 신분증 검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유스비(useB) 김성수 대표는 “리얼패스(RealPass)가 점주들의 미성년자 리스크를 해결하는 비책이 되고, 더 안전하게 점주분들이 점포 운영을 하실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