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 디자인 임하은 수습] 예부터 꿈 해몽은 자신의 주변인의 미래를 예견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 물론 꿈 해몽이 정확하게 다 맞는 것은 아니지만 하루를 맞이하는 마음가짐에 적절한 참고를 해도 좋을 것이다. 오늘은 ‘쥐’에 관련된 꿈 해몽을 소개한다.

1. 쥐에 관한 꿈
쥐는 큰 뜻을 가진 사람, 노력가, 소개자, 관리, 회사원, 도적, 간첩, 비겁자, 작품, 일거리등과 관계해서 상징되는 꿈이다. 

2. 얼굴이 쥐형으로 변하는 꿈 
생각하는 사고는 치밀, 영리하나 행동 가짐은 매우 가볍고 조급하기 때문에 매사에 실수를 저질러 망신살이 뻗친다. 경솔, 오두방정을 떨 수 있음을 암시한다. 

3. 쥐가 강아지나 개와 어울려 노는 꿈
쥐가 강아지나 개와 어울려 노는 꿈을 꾸었다면 주의해야 한다. 재물이나 변동문제에 연관된 일로 출입할 일이 생기고 부부나 연인과의 사이에 무엇을 진지하게 의논할 사항이 있게 된다.

4. 고양이가 쥐를 붙잡는 꿈
고양이가 쥐를 붙잡는 꿈은 길몽으로 재물과 이권이 생기는 등 집안 살림과 일신상의 이로움이 늘어나게 된다.

5. 쥐들이 집안에 떼지어 몰려들어와 들끓는 꿈
쥐들이 집안에 떼지어 몰려들어와 들끓는 꿈은 흉몽으로 손실과 장애를 겪는 등 궂은 일이 빚어지게 된다.

6. 쥐에게 물리거나 다치는 꿈
쥐에게 물리거나 다치는 꿈은 뜻하지 않았던 사람의 도움이나 이끔을 받게 되고 좋은 자리나 지위로 영전, 승진되는 기쁨을 얻게 된다.

지금까지 여러 가지 ‘쥐’에 대한 꿈 해몽을 알아보았다. 그러나 해몽이란 어디까지나 과학적으로 증명된 바가 없기 때문에 적절하게 참고만 하도록 하자.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