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대한민국교육봉사단(이사장 임성빈)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멘토링 프로그램 씨드스쿨이 올해에 이어 내년에는 더 체계적이고 다양한 활동을 준비하고 있음을 알렸다.

관계자는 "2022년에는 오프라인과 온라인 현장이 동시에 운영되면서 기존 수도권 지역의 방과 후 프로그램 뿐 아니라 온라인 방식을 통해 쉽게 접근하기 어려웠던 원거리 지역에 대한 멘토링이 가능하게 되면서 더 많은 학교와 학생이 멘토링 프로그램의 효과를 체험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사)대한민국교육봉사단 [2022년 온/오프라인 씨드스쿨 봉사자모집 포스터]

그러면서 "오프라인 씨드스쿨은 학교 내 방과 후 활동으로 매주 멘토와 멘티가 직접 만나 자기발견과 재능발견을 하면서 진로를 탐구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온라인 씨드스쿨은 두가지 유형으로 나눠지는데, 직접 자신의 꿈을 프로젝트화해서 진행하는 A유형의 프로그램과 자기발견을 통한 정체성 탐색과 가치관을 정립하는 B유형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의 차이가 있다. 그리고 연 2회 공연관람 등 다양한 문화 활동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현재 대한민국교육봉사단은 씨드스쿨에서 청소년들의 멘토로서, 꿈을 발견하고 꿈에 다가가는 시간을 함께 할 대학생 청년 봉사자를 모집 중에 있다. 자체 개발한 커리큘럼과 체계적인 봉사자 교육 시스템으로 대학생들에게 인기 있는 대외활동 중 하나로 13년째 이어지고 있다. 이번 온라인 씨드스쿨은 내년 1월 9일까지, 오프라인 씨드스쿨은 1월 16일까지 모집한다."라며 "1차 서류합격 지원자는 비대면 면접을 통해 최종선발 된다. 이후 멘토역량교육을 통해 청소년을 이해하고 씨드스쿨 커리큘럼을 미리 접해봄으로써 한 층 더 성장 된 멘토의 자질을 갖추어 내년 상반기 씨드스쿨에 참여하게 된다. 자세한 내용은 씨드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 관계자는 "씨드스쿨은 하나금융그룹, SK(주)가 후원하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사업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사단법인 온율, 법무법인 율촌, 유민문화재단 등도 후원에 동참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