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 볼만한 영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지난 2021년 12월 17일부터 12월 19일까지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통합전산망의 랭킹을 알려드립니다. 

1.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장르 – 액션, 모험, SF / 미국 / 148분
출연진 – 톰 홀랜드, 젠데이아아 콜먼, 베네딕트 컴버배치, 제이콥 배덜런, 존 파브로
줄거리 - ‘미스테리오’의 계략으로 세상에 정체가 탄로난 스파이더맨 ‘피터 파커’는 하루 아침에 평범한 일상을 잃게 된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닥터 스트레인지’를 찾아가 도움을 청하지만 뜻하지 않게 멀티버스가 열리면서 각기 다른 차원의 불청객들이 나타난다. ‘닥터 옥토퍼스’를 비롯해 스파이더맨에게 깊은 원한을 가진 숙적들의 강력한 공격에 ‘피터 파커’는 사상 최악의 위기를 맞게 되는데…

2. 엔칸토: 마법의 세계
장르 – 애니메이션 / 미국, 콜롬비아 / 109분
목소리 – 스테파니 비트리즈, 윌머 발더라마, 다이앤 게레로, 앤지 세페다, 렌지 펠리즈
줄거리 - 콜롬비아의 깊은 산 속, 놀라운 마법과 활기찬 매력이 넘치는 세계 ‘엔칸토’. 그 곳에는 특별한 능력을 지닌 마드리갈 패밀리가 살고 있다. ‘엔칸토’의 마법 덕분에 초인적 힘, 치유하는 힘 등 저마다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태어난 마드리갈 패밀리. 하지만 ‘미라벨’은 가족 중 유일하게 아무런 능력이 없다. 어느 날, ‘엔칸토’를 둘러싼 마법의 힘이 위험에 처하자 ‘미라벨’은 유일하게 평범한 자신이 특별한 이 가족의 마지막 희망일지 모른다고 생각하는데.. 평범한 ‘미라벨’은 과연 기적을 만들 수 있을까? 전 세대 관객들에게 따뜻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마법 같은 영화! 디즈니의 매직이 또 한 번 시작된다

3. 연애 빠진 로맨스
장르 – 멜로, 로맨스, 코미디 / 한국 / 95분
출연진 – 전송서, 손석구, 공민정, 김슬기, 배유람
줄거리 - 일도 연애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스물아홉 ‘자영’(전종서). 전 남친과의 격한 이별 후 호기롭게 연애 은퇴를 선언했지만 참을 수 없는 외로움에 못 이겨 최후의 보루인 데이팅 어플로 상대를 검색한다. 일도 연애도 호구 잡히기 일쑤인 서른셋 ‘우리’(손석구). 뒤통수 제대로 맞은 연애의 아픔도 잠시 편집장으로부터 19금 칼럼을 떠맡게 되고 데이팅 어플에 반강제로 가입하게 된다. 그렇게 설 명절 아침! 이름, 이유, 마음 다 감추고 만난 ‘자영’과 ‘우리’. 1도 기대하지 않았지만, 1일 차부터 둘은 서로에게 급속도로 빠져들게 되고 연애인 듯 아닌 듯 미묘한 관계 속에 누구 하나 속마음을 쉽게 터놓지 못하는데... 이게 연애가 아니면 도대체 뭔데? 발 빼려다 푹 빠졌다!

4. 유체이탈자
장르 – 액션 / 한국 / 108분
출연진 – 윤계상, 박용우, 임지연
줄거리 - “누가 진짜 나인지 모르겠어요” 교통사고 현장에서 눈을 뜬 한 남자. 거울에 비친 낯선 얼굴과 이름, 자신이 누구인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또 바뀌었어. 낮에도 바뀌더니 밤에도 또” 잠시 후, 또 다른 사람의 몸에서 깨어난 남자. 그는 12시간마다 몸이 바뀐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고, 자신을 둘러싼 사람들 사이의 연결고리를 찾기 시작한다. 그가 12시간마다 몸이 바뀌었던 사람들, 가는 곳마다 나타나는 의문의 여자까지, 그리고, 이들이 쫓고 있는 국가정보요원 ‘강이안’. “이제 알게 됐어. 내가 뭘 해야 되는지” 모두가 혈안이 되어 쫓고 있는 ‘강이안’이 바로 자신임을 직감한 남자, 자신을 찾기 위한 사투를 시작하는데… 진짜 나를 찾기 위한 본능적 액션이 시작된다!

5. 극장판 소드 아트 온라인–프로그레시브–별 없는 밤의 아리아
장르 – 애니메이션, 액션, 판타지 / 일본 / 97분
목소리 – 마츠오카 요시츠구, 토마츠 하루카, 미나세 이노리
줄거리 - 그날, <너브기어>를 우연히 머리에 쓴 <유우키 아스나>는, 원래 인터넷 게임과는 무관하게 살고 있는 중학교 3학년 소녀였다. 게임 마스터는 통보했다. <이건 게임이지만 놀이가 아니다> 게임 속에서의 죽음은, 그대로 현실에서의 죽음으로 이어진다. 그 말을 듣게 된 모든 플레이어들이 혼란에 빠지고, 게임 속은 아비규환의 도가니가 되었다. 그중 한 사람이었던 아스나였지만, 그녀는 세계의 룰조차 모른 채 정상이 보이지 않는 강철의 부유성 <아인크라드> 공략에 나선다. 죽음과 맞닿아 있는 세계에서 살아나가던 와중에 아스나에게 찾아온 <만남>. 그리고 <이별>---. <눈앞의 현실>에 휘둘리면서도 꿋꿋이 싸우는 그녀 앞에 나타난 건, 고독한 검사 키리토였다.

6. 돈 룩 업
장르 – 코미디 / 미국 / 139분
출연진 –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제니퍼 로렌스, 롭 모건, 조나 힐, 마크 라이런스
줄거리 - 천문학과 대학원생 케이트 디비아스키(제니퍼 로렌스)와 담당 교수 랜들 민디 박사(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는 태양계 내의 궤도를 돌고 있는 혜성이 지구와 직접 충돌하는 궤도에 들어섰다는 엄청난 사실을 발견한다. 하지만 지구를 파괴할 에베레스트 크기의 혜성이 다가온다는 불편한 소식에 아무도 신경 쓰지 않는다. 지구를 멸망으로 이끌지도 모르는 소식을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언론 투어에 나선 두 사람, 혜성 충돌에 무관심한 대통령 올리언(메릴 스트립)과 그녀의 아들이자 비서실장 제이슨(조나 힐)의 집무실을 시작으로 브리(케이트 블란쳇)와 잭(타일러 페리)이 진행하는 인기 프로그램 ‘더 데일리 립’ 출연까지 이어가지만 성과가 없다. 혜성 충돌까지 남은 시간은 단 6개월, 24시간 내내 뉴스와 정보는 쏟아지고 사람들은 소셜미디어에 푹 빠져있는 시대이지만 정작 이 중요한 뉴스는 대중의 주의를 끌지 못한다. 도대체 어떻게 해야 세상 사람들이 하늘을 좀 올려다볼 수 있을까?!

7. 라라와 크리스마스 요정
장르 – 애니메이션, 가족, 모험 / 노르웨이 / 69분
목소리 – 마리트 안드레아센, 샬롯 프로그너, 프리드쇼프 소헤임
줄거리 - 전 크리스마스가 참 좋아요. 이번 크리스마스는 아빠와 함께 캐틀힐 농장에서 보내게 돼서 더 신나요. 하지만 막상 농장에 와보니 크리스마스 트리 하나 없이 썰렁 그 자체 ㅜㅜ 아빠를 위한 깜짝 선물로 직접 크리스마스 장식을 해보기로 결심했어요! 트리도 구해 와야 하고 지붕에 전구도 매달아야 하는데 요정에게 도움을 청해 봐야겠어요. 매년 크리스마스에 요정에게 오트밀을 준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맛있는 오트밀을 만들어주면 도와주지 않을까요?

8. 아멜리에
장르 – 코미디, 판타지, 멜로, 로맨스 / 프랑스, 독일 / 121분
출연진 – 오드리 토투, 마티유 카소비츠, 루퍼스, 욜랜드 모로
줄거리 - 이름: 아멜리 풀랑 직업: 몽마르트르 두 개의 풍차 카페 직원 특징: 취미 부자 금요일 저녁, 혼자서 영화 보는 것을 즐기는 아멜리는 크렘 브륄레의 캐러멜을 티스푼으로 깨트리거나 생 마르탱 운하에서 하는 물수제비뜨기를 좋아한다. 현재 남자친구는 없으며 그녀의 주변은 늘 독특한 성격의 사람들로 북적인다. 세월이 흘러도 혼자만의 시간과 여유를 즐기던 아멜리에게 어느 날, 운명의 사건이 찾아왔다. 8월 29일, 48시간 뒤 그녀의 삶은 완전히 바뀔 것이다! 물론 그녀는 아직 이 사실을 알지 못하지만...

9. 프렌치 디스패치
장르 – 코미디, 드라마, 멜로, 로맨스 / 미국 / 107분
출연진 – 틸다 스윈튼, 프란시스 맥도맨드, 빌 머레이, 제프리 라이트
줄거리 - ‘프렌치 디스패치’의 마지막 뉴스레터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하다! 20세기 초 프랑스에 위치한 오래된 가상의 도시 블라제 다양한 사건의 희로애락을 담아내는 미국 매거진 ‘프렌치 디스패치’ 어느 날, 갑작스러운 편집장의 죽음으로 최정예 저널리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이고 마지막 발행본에 실을 4개의 특종에 대한 이야기를 시작하는데…! 당신을 매료시킬 마지막 기사가 지금 공개된다!

10. 뱅드림! 필름 라이브 세컨드 스테이지
장르 – 애니메이션 / 일본 / 85분
목소리 – 우시고메 리미, 토야마 카스미, 야마부키 사아야, 하나조노 타에
줄거리 - 뱅드림! 극장 라이브 애니메이션 BanG Dream! FILM LIVE 2nd Stage 개봉 확정!! 이미 익숙한 Poppin'Party, Afterglow, Pastel*Palettes Roselia, 헬로, 해피 월드! 멤버에 더해 환상적인 세계를 연주하는 Morfonica 최강을 내건 록 밴드 RAISE A SUILEN도 출연 결정! 일곱 밴드가 목표로 하는 '두 번째 무대'는...?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