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오피스플랫폼 기업 패스트파이브가 ‘2021 한국 오피스 마켓 트렌드’ 리포트를 발표하고 상업용 부동산 시장을 관통하는 핵심 키워드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리포트는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는 상업용 부동산 시장의 현주소를 살펴보고 공급자인 임대인과 수요자인 임차인이 시장에서 도태되지 않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과제와 방향성을 전망할 수 있는 인사이트를 담고 있다. 패스트파이브는 국내 오피스 시장의 급격한 변화와 흐름을 반영해 ▲하이퍼인플레이션 (Hyperinflation) ▲레노베이션웨이브 (Renovation Wave) ▲턴키 레볼루션 (Turn-Key Revolution)의 3가지 트렌드 키워드를 선정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하이퍼인플레이션’은 팬데믹이 촉발시킨 중앙은행의 양적완화와 이에 따른 높은 물가 상승을 의미한다. ‘레노베이션 웨이브’는 한국 오피스 시장의 급격한 노후 면적 증가로 시작된 리모델링 공사 열풍 현상을 말한다. ‘턴키 레볼루션’은 다양한 산업 분야의 비즈니스 재구조화를 뜻하는 것으로 올인원 서비스들이 발전하는 현상을 의미한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해외에서는 일찍이 다양한 올인원 서비스 업체가 호황을 누리고 있고 우리나라에서는 패스트파이브가 임대인 대상의 ‘빌딩솔루션’과 임차인 대상의 ‘모버스’ 등의 올인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1년간 패스트파이브에는 올인원 솔루션 방식에 대한 문의가 500건 이상 늘어났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패스트파이브 김대일 대표는 “국내 오피스 빌딩 시장에 다양한 변화와 혁신의 움직임을 체감하게 되어 리포트를 발표하게 되었다.”며 “오피스와 관련한 모든 수요와 공급을 연결하는 플랫폼 회사로서 임대인과 임차인들에게 꼭 필요한 시장 트렌드를 발굴하고 수요에 맞는 다양한 상품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