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용 D2C 마케팅 플랫폼 리뷰쉐어가 실시간 채팅 기능을 론칭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기업과 소비자 간, 다양한 마케팅활동을 직거래로 해결할 수 있는 플랫폼형 솔루션 리뷰쉐어가 새롭게 선보인 실시간 채팅 기능은 기업과 소비자와의 직소통이 중시되는 D2C(Direct to Consumer) 마케팅 트렌드에 따라, 사용자 사이 간 직소통 환경을 한층 개선하고, 소비자와의 유기적인 관계형성을 위한 토대 마련을 위해 고안됐다."라고 소개했다. 

리뷰쉐어 운영사 컨슈머인텔리전스 박계환 대표는 “협찬리뷰 거래 플랫폼으로 시작된 ‘리뷰쉐어’는 최근 1년간 플랫폼 내 회원간의 거래 및 커뮤니케이션 데이터 분석 결과, 기업고객에게 단순 온라인 리뷰마케팅 외에도 소비자 콘텐츠 생산, 소비자 설문 및 FGI 등의 니즈가 있음을 확인했다”며 “특히 리뷰 거래만이 가능한 기존 플랫폼의 한계 극복을 위해 기업고객 스스로 비효율적 방식을 통해서라도 해당 니즈를 해소하려는 모습을 보며 시장성을 확신했다”고 개발배경을 밝혔다.

박계환 대표는 이어 “이에 리뷰쉐어는 기업고객이 타깃으로 하는 소비자를 찾는 필터기능과 함께 선택된 소비자와 어떤 주제든 쉽고 빠르게 대화를 요청할 수 있는 환경(UI)을 구축하기 위해 실시간 채팅 기능을 출시하게 되었다”며 “앞서 언급된 마케팅분야 이외에도 소비자를 향한 기업의 마케팅 니즈는 다양하며 특정 상품들로 규격화시킬 수 없다는 특징이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리뷰쉐어는 이번 실시간 채팅 기능 출시 이후, 플랫폼 내 화폐거래 시스템을 추가 도입해 D2C 커뮤니케이션 외에도 다양한 영역에 걸쳐 마케팅 거래 활성화를 추진해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