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홍탁] 전국 팔도인 우리나라. 수많은 지역이 있는 만큼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들이 무궁무진할 수밖에 없다.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소식들만 모아모아 정리하는 시간을 갖는다. 기사 하나로 전국 팔도소식을 한눈에!

오늘(12월 09일)의 전국 사건 사고 소식이다.

- 전국 각지에 발생한 사건 사고 소식

1. 승용차와 오토바이 충돌 사고... 오토바이 동승자는 의식 없어 – 부산광역시

9일 부산 부산진구 한 교차로에서 오전 2시 40분께 좌회전하던 승용차가 버스전용차로를 달리던 오토바이와 충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번 사고로 오토바이를 운전중이던 10대 A군과 동승자 B양이 중상을 입고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중이며, B양은 긴급 수술을 받았고 의식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경찰은 승용차 운전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2. 방화 하고 스스로 신고한 50대 구속... 범행 2시간여 만에 노상에서 체포 – 경기 수원시

[연합뉴스TV 제공]
[연합뉴스TV 제공]

9일 경기 수원중부경찰서는 이날 오전 1시 40분께 수원시 장안구 영화동의 다가구 주택과 권선구 금곡동 모텔 건물에 연달아 불을 지른 혐의로 50대 남성 A씨를 붙잡아 조사 중이라고 전했다.

A씨는 소주병에 등유를 담아 불을 붙인 뒤 던지는 방식으로 범행했는데 불을 지를 때마다 "방화했다"고 스스로 119에 신고했으며, 이에 출동한 소방당국이 다가구 주택에 번진 화재를 즉시 진압했고, 모텔 건물에 불도 크게 번지지 않고 꺼져 인명피해 등은 발생하지 않았다.

한편 경찰은 범행 2시간여 만인 오전 3시 40분께 화성시 마도면의 노상에서 A씨를 긴급체포했으며, "A씨가 술에 취한 상태에서 범행한 것으로 보인다"며 "자세한 범행 동기 등을 조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오늘은 전국 각지 사건사고를 알아보았다. 다양한 사건사고가 발생하고 있는 요즘. 사건사고가 줄어들어 모두가 안전한 전국 팔도가 되기를 바라본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