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뉴저지, 스페인, 헝가리, 독일, 태국 등 화려한 국제무대 경력을 갖춘 실력파 정통 재즈 보컬리스트 하이진이 정규 4집 앨범을 공개한다.

재즈 보컬리스트 하이진은 데뷔한 지 13년이 훌쩍 넘는 시간 동안 3장의 리더작 앨범과 직접 창단한 합창단인 하이진 재즈콰이어 앨범 6장 등을 통해서 관객을 만나왔다.

미국에서 재즈를 수학하고 귀국할 무렵 국내에 전무후무했던 유학파 재즈보컬에 첫 도전장을 내민 그는 이후 음악적 대중성과 신선함을 인정받으며 한국판 '메인 스트림' 재즈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후 세종 문화회관, 안동문화예술의전당, 오산문예회관, 문화일보홀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며 국내 재즈신에서 활동을 넓혀가는 중이다.

이번 4집 앨범 'YOU&I'는 그가 지난 2014년 발매한 스페셜 에디션 앨범 'Poco a Poco' 이후 7년 만에 선보이는 정규 앨범으로, 발매되는 앨범마다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역할을 해왔던 이력을 다시 한번 살려 전곡 작사, 작곡, 편곡에 직접 참여했다. 미국 본토 재즈 씬에서 다져진 화려한 스캣에 오랜 시간 활동했던 빅밴드 보컬로서의 힘 있는 음색을 입혀 한국어 가사에서만 느낄 수 있는 하이진의 섬세한 표현이 더해질 예정이다.

앨범 콘셉트는 졸업 후 한국과 체코에서 각자 떨어져 살던 고등학교 동창 남녀가 20년이 지난 어느 날 불현듯 날아온 메시지 알림으로 장거리 연애를 시작하고, 결국 부부가 되는 스토리로, 자신의 연애사를 모티브로 한 자작곡을 통해 대중들에게 따뜻하고 편안한 사랑의 메신저 역할을 하게 된다.

한편, 재즈 보컬리스트 하이진은 2009년 1집 'Rain or Shine', 2집 'Live and Love', 3집 스페셜 에디션 앨범 'Poco a Poco'를 발매했으며, 2010년에는 박성일 작가의 '노르딕라운지' 삽입곡 'Quando'에 참여했다. 

이외에도 앨범 'Everyday I fall in love', '우린 가수다', '아리랑메들리' 등 다수의 하이진 재즈콰이어 앨범을 발매했다. 그는 2009년부터 2021년 2월까지 백제 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학과장을 역임하고 현재는 하이진 재즈콰이어 단장, 하이진 재즈밴드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하이진의 정규 4집 앨범 'YOU&I'는 12월 7일 정오 12시에 발매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