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마음공부 채널 중 30만명의 구독자와 매일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소통하고 있는 ‘귓전명상 채환TV’가 12월 1일 수요일, 새로운 마음공부 프로그램인 ‘귓전명상대학(CHMU)’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귓전명상 채환TV

귓전명상대학은 11월 초 신입생 모집을 시작하고 단 하루 만에 모집이 마감됐다. 추가모집을 거쳐 총 160명의 귓전명상대학 1기 학생들이 12월부터 6개월 간 마음챙김 프로그램을 유튜브와 줌(ZOOM)으로 함께 공부해나간다. 학생들은 고유의 학번을 받고, 6개월 간 유튜브 강의를 들으며 입학키트로 마음챙김을 공부하고 과제를 제출한다. 매월 줌(ZOOM) 또는 오프라인 모임에 참여할 수 있으며 대학생활을 성실하게 해 나가는 학생들에게는 깜짝 선물도 제공된다.

귓전명상 대학생은 동기들과 소통하며 수업에 참여한다. 유튜브 강의 뿐만 아니라 귓전명상대학 학생만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특별 관리된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매일 ‘희망입니다.’라는 기분 좋은 인사말로 서로를 응원하며 하루를 시작하고 마무리한다. 

이날 입학식은 귓전명상 대표 채환의 축사와 강의, 귓전명상대학 1기 입학생들의 인터뷰 및 소통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입학식은 유튜브 채널 ‘채환 힐링TV’에서 오후 8시부터 실시간 방송으로 진행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