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키트 전문 브랜드 ‘푸드어셈블’이 70만 이상 구독자를 보유한 만능 크리에이터 ‘과나’와 신규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랜선식탁에서 ‘돼고비 밀키트’를 출시한다고 25일(목) 밝혔다.

랜선식탁은 밀키트 전문 업체 푸드어셈블이 신규로 론칭하는 브랜드이다. 과나, 에드워드권 등 유명 인플루언서의 레시피 혹은 미디어에서 유행하는 랜선 레시피를 밀키트로 상품화했다. 푸드어셈블은 ‘랜선식탁’ 라인의 첫 번째 메뉴로 평소 힘들고 손이 많이 가 시도하기 어려웠던 메뉴인 과나의 ‘돼고비’를 짧은 시간에 조리가 가능하도록 구성한 밀키트를 선보인다. 

유튜브 312만 회 조회수의 레시피 콘텐츠를 바탕으로 개발된 ‘돼고비’는 돼지 고추장 비빔국수를 줄여서 이름 지었으며 유튜버 과나와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소스가 더욱 잘 스며들도록 하는 두꺼운 칼국수 면과 부드러운 수육을 사용해 풍미를 살렸다. 특히 과나도 인정한 힘들고 손이 많이 가는 음식 중 하나인 만큼, 그동안 맛은 궁금하지만 시도하는 것조차 망설여졌던 구독자라면 랜선식탁 밀키트를 통해 간편하게 돼고비를 즐길 수 있다.

한편 ‘과나’는 요리, 음악, 미술 등 다양한 분야를 아우르는 만능 크리에이터로 과나만의 독창적인 요리 꿀팁이나 자체 개발 레시피 콘텐츠를 통해 ‘랩시피’, ‘쿡힙’으로 MZ세대를 중심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돼고비 밀키트는 11월 25일 오후 6시에 푸드어셈블 사이트와 과나 채널에서 돼고비 신규 콘텐츠와 함께 동시 오픈된다. 또한 출시를 기념하여 ▲수육 무료 증정 이벤트 ▲과나 채널 좋아요 이벤트 ▲구매리뷰 이벤트 ▲푸드어셈블 라이브 커머스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함께 공개했다.

앞서 11월 24일 당첨자를 발표한 사전 이벤트는 23일까지 ‘돼고비’ 3행시로 진행됐으며 많은 참여 속에 우수작 10인을 선정해 콜라보 밀키트를 증정, 최우수 작품은 제품 판매 페이지에 게시했다.

푸드어셈블 마케팅 관계자는 “평소 과나 구독자들이 따라 해보고 싶었던 메뉴를 선보이는 ‘랜선식탁’에서 첫 메뉴로 출시하는 만큼, ‘과나’와 푸드어셈블의 콜라보 밀키트 ‘돼고비’에 대해 많이 기대해 주시고,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며 “뒤이어 준비 중인 랜선식탁 라인에 대해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