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함을 넘어선 최고의 뮤지컬 ‘레베카’
뉴 캐스트 이장우, ‘신이여’ 뮤직비디오 공개!
호소력 짙은 보이스·드라마틱한 멜로디…기대 충족↑
뮤지컬 ‘레베카’, 오는 16일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개막! 

■ '스릴러 거장' 히치콕 동명 영화로도 유명한 명작 '레베카'…2013년 한국 초연부터 2019년 5연까지 총 687회 공연, 총 관람객 83만 명, 평균 객석 점유율 98% 기록 '메가 스테디셀러'의 귀환!
■ 뮤지컬 '레베카' 6연, 1~3차 티켓 오픈 동시 예매율 1위·전 회차 전석 매진 기록…'레베카 신드롬' 출격!
■ 뮤지컬 ‘레베카’ 이장우, 몰입도 200% 뮤직비디오 공개! 무대 위의 모습에 기대감 솟구쳐!

이장우 뮤직비디오 스틸컷. [쇼온컴퍼니 제공]
이장우 뮤직비디오 스틸컷. [쇼온컴퍼니 제공]

더 이상 수식어가 필요 없는 작품, 뮤지컬 ‘레베카’가 여섯 번째 시즌 무대를 성공적으로 개막한 가운데, 배우 이장우의 ‘신이여’ 넘버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지난 16일 개막한 뮤지컬 ‘레베카’의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는 18일 오후, '막심’ 역의 이장우가 부르는 '신이여(Gott, warum?)' 뮤직비디오를 공개하며 뮤지컬 팬들의 뉴 캐스트에 대한 기대감을 충족시킴과 동시에 감탄을 자아냈다.

뮤지컬 ‘레베카’의 넘버 '신이여’는 ‘막심 드 윈터’의 대표 넘버 중 하나로, 죽은 ‘레베카’의 흔적이 선명히 남아있는 바닷가 보트 보관소에서 ‘나(I)’에게 극도로 화를 내고 난 뒤 스스로를 자책하며 부르는 노래이다. ‘레베카’에 대한 분노와 함께 더 이상 과거를 피하지 않고 강하게 맞서겠다는 결심을 하는 곡으로 ‘막심 드 윈터’의 복잡한 심경과 역경을 헤쳐갈 각오를 긴박하면서도 드라마틱한 선율로 그려내는 장면이다.

2분 19초 분량의 뮤직비디오는 앞서 공개돼 화제를 모은 뮤지컬 ‘레베카’의 미공개 캐릭터 영상과 이장우가 녹음실에서 열창하는 장면을 교차해 담았다. 이장우는 무대 위인 듯 캐릭터와 스토리에 200% 몰입한 표정으로 시선을 뗄 수 없게 한다. 클라이맥스로 치달으며 호소력 있는 목소리와 ‘막심’의 감정선을 오롯이 담아낸 드라마틱한 멜로디가 전율을 일으킴과 동시에 ‘레베카’ 무대 위의 배우 이장우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솟구치게 한다.

뮤지컬 ‘레베카’에서 영국 최상류층 신사인 ‘막심’ 역으로 첫 공연을 올린 이장우는 ‘레베카’의 뉴 캐스트에 대한 팬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은 바 있다. 드라마 등에서 연기 경력을 탄탄히 쌓아온 이장우는 완벽한 캐릭터 표현력과 특유의 날카로우면서도 감미로운 보이스로 그 기대감을 완벽히 충족시키며 최근 ‘레베카’ 첫 공연을 성공적으로 올렸다.

“한 번도 안 본 관객은 있어도 한 번만 본 관객은 없다”라고 일컬어지는 '레전드 뮤지컬' ‘레베카’는 국내에서 큰 인기를 얻은 뮤지컬 '모차르트!', '엘리자벳'의 작곡가 실베스터 르베이와 극작가 미하엘 쿤체의 손에서 탄생한 작품이다. 다프네 듀 모리에의 베스트 소설 '레베카'를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스릴러의 거장 알프레드 히치콕의 동명 영화로도 유명하다.

2006년 오스트리아 비엔나 레이문드 극장에서 첫선을 보인 뮤지컬 ‘레베카’는 이후 전 세계 12개국, 총 10개 언어로 번역돼 공연됐으며, 2013년 한국 초연 이후 2019년 다섯 번째 시즌까지 총 687회 공연에 총 관람객 83만 명, 평균 객석 점유율 98%를 기록한 '메가 스테디셀러'다. 

2013년 한국 초연 당시 작품 전체를 한국 정서에 맞게 업그레이드해 원작자 미하엘 쿤체와 실베스터 르베이로부터 “한국 무대가 세계 최고다”라는 극찬을 받은 뮤지컬 ‘레베카’는 제7회 더 뮤지컬 어워즈’ 연출상을 비롯해 무대상, 조명상, 음향상 등 5개 핵심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은 바 있다.

첫 공연 당시 100% 객석 점유율을 기록하며 ‘레베카 신드롬’의 귀환을 알린 뮤지컬 ‘레베카’는 오는 11월 25일 오후 2시 충무아트센터, 멜론 티켓과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4차 티켓 오픈을 진행한다. 앞서 1·2·3차 티켓 오픈과 동시에 압도적 예매율 1위, 전회차 전석 매진 등을 기록하며 연말 최고의 흥행작임을 제대로 입증해 보인 뮤지컬 ‘레베카’의 4차 티켓 오픈 또한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뮤지컬 ‘레베카’는 민영기, 김준현, 에녹, 이장우, 신영숙, 옥주현, 임혜영, 박지연, 이지혜 등 최고의 배우들과 함께 내년 2월 27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완벽함을 넘어선 최고의 뮤지컬'이라는 그 압도적인 명성을 공고히 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