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심재민] 요소수 수급 관련 범부처 합동 대응 회의를 통하여 호주에서 긴급 수입된 물량 중 일부가 오늘부터 순차적으로 구급차에 공급된다. 

보건복지부는 호주에서 긴급수입된 요소수 2만7,000리터 중 4,790리터가 오늘(11.16)부터 순차적으로 지자체 및 민간 구급차에 공급됨에 따라 구급차 운행에 차질이 없을 것이라 밝혔다.

요소수 [연합뉴스 제공]
요소수 [연합뉴스 제공]

보건복지부는 요소수 부족으로 구급차 운행에 차질이 있을 것이라는 우려에 대응하여, 전국적 수요 파악을 통해 구급차에 필요한 요소수를 선제적으로 공급하기로 하였다.  보건소와 의료기관, 민간이송업자들이 보유한 4,294대 구급차 가운데 요소수 사용 차량은 2,740대(63.8%)이며, 이중 현재 경고등이 점등되는 등 요소수 용량이 적어 향후 운행에 차질이 예상되는 차량은 479대로 파악되었다.

이에 따라 행안부의 협조를 받아 민간구급차 관리 주체인 시·도를 통하여 구급차에 요소수를 공급할 예정이다. 요소수 10리터 보충시 구급차의 월 평균 운행 거리가 약 600㎞∼1,000㎞임을 고려하면 정부의 금번 요소수 공급으로 구급차는 2개월 이상 원활하게 운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개월로 측정한 이유는 이번 요소수를 보충한 구급차는 약 4개월 정도 운행 가능하나, 추가 소요 등을 고려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요소수 공급으로 많은 사람들이 우려했던 구급차 운행에 차질이 발생하지 않기를 기대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