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다양한 대기업과 공기업, 중견기업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개그맨 출신 연예인 1호 상담심리학 박사인 백광 권영찬 교수가 매주 수요일 저녁 6시 30분에 부동산 종합 프로그램인 ‘고! 살집의 MC를 고종완 교수와 함께 진행을 맡았다.

관계자는 "오는 27일 저녁 6시 30분 두 번째 방송이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권영찬 교수와 함께 MC를 맡고 있는 고종완 교수는 현재 한양대학교 부동산융합대학원 교수를 맡고 있으며, 한국자산관리연구원의 원장을 맡고 있다. 27일 방송에서는 두 번째 시간으로 부동산에 대한 다양한 정부의 규제와 부동산 현황에 대해서 점검을 생방송으로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사진출처=매일경제TV

그러면서 "27일 진행될 방송에서는 ‘총부채 원리금상환비율(DSR) 규제 조기 시행’에 대한 점검을 진행하며, 거기에 대한 파급효과에 대해서 분석을 할 예정이다. 지난 한주간의 부동산 이슈를 점검하는 ‘돈부자’에서는 지난 21일 서울시가 발표한 ‘2종 일반주거지역 중 7층 높이 제한이 있는 곳의 층수 제한을 완화’한 내용에 대해서 다둘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매일경제tv의 ‘고! 살집’ 제작진은 "27일 방송에서는 지난 한주간의 부동산의 다양한 정보와 함께 부동산에 대한 고민을 1대1 맞춤 서비스를 진행하며, 기존의 부동산 프로그램과의 차별화를 위해서 발로 뛰는 부동산 정보를 방송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임민소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코너인 ‘돈부자’ 코너로 지난 한주간의 부동산 이슈를 뉴스형태로 체크하며, 이에 대해서 고종완 교수의 답변과 함께 권영찬 교수의 알기 쉬운 정리로 한주간의 부동산 이슈를 점검한다."라며 "두번째 코너로는 부동산 이슈를 점검하는 '부동산 IT 수다' 코너가 진행이 되며, 현재 진행되고 있는 부동산 정부시책에 대한 관련 정보를 체크하는 시간이 진행이 된다. '부동산 IT 수다'에는 부동산 전문가로 주목받고 있는 김순길 박사가 참여해서 다양한 부동산 이슈를 점검한다."라고 전했다. 

아울러 "세 번째 코너는 '시청자들을 위한 맞춤 부동산 상담' ‘맞동산’이 진행이 되며, 시청자들의 질문에 대해서 디테일한 정보와 분석이 함께 진행이 되며, 이번 코너에서는 동대문구 재개발에 대한 시청자의 질문에 대해서 1대1 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마지막 코너인 ‘슬기로운 분양생활’에서는 현재 분양이 되고 있는 아파트 중에서도 시청자들의 관심이 많은 분양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번 주에는 과천 H브랜드 복합상품 분양 담당인 김지은 팀장과 리포터 김나영씨가 출연해서 다양한 분양정보에 대해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권영찬 교수와 고종완 교수가 진행은 맡은 ‘고! 살집’은 매주 수요일 매일경제tv에서 저녁 6시 30분부터 저녁 8시까지 진행이 된다.

개그맨 권영찬은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 석사학위,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 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커넬대학교 한국캠퍼스 상담학과 정교수를 맡고 있다. 백광 교수는 지난 2000~2005년 한경희 스팀청소기의 홈쇼핑 마케팅을 담당하였으며, 2009~2010년 세계적인 축구선수인 박지성 선수의 국내 마케팅 지원을 맡았으며, 2009~2012년 대종상영화제의 총괄마케팅 이사를 맡은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