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이호] 2015년 1월 다섯째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크림빵 뺑소니 사건
청주 ‘크림빵 뺑소니’사건의 유력 용의자가 경찰에 자수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숨진 강모(29)씨의 아버지는 용의자의 자수에 용서한다고 밝혔었는데요. 피의자 허모(38)씨의 “무엇에 부딪친 것은 알았지만, 사람이 아니고 조형물이나 자루인 줄 알았다고”해명하면서 “납득할 수 없는 변명”이라고 격분하고 있습니다. 아무쪼록 안타깝게 고인이 된 ‘크림빵 뺑소니 사건’, 앞으로 어떻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DjSqSO)

2. 이완구 국무총리 차남 공개검증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차남 병역의혹에 대한 공개검증이 지난 1월 29일 진행됐습니다. 이에 앞서 같은 날 오전 금융감독원연수원 집무실로 출근하며 취재진의 질문에 대답하던 중 “아직 장가도 안 간 자식의 신체부위를 공개하면서까지 내가 비정한 아버지가 됐나, 공직에 가기 위해서 비정한 아버지가 됐나 하는 생각에 마음이 많이 아프다"고 말해 논란이 됐습니다. 청렴도를 위해 차남의 병역의문을 공개 검증 하는 점, 당연한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JLfFcq)

3. 어린이집 보육교사 아동학대
어린이집 아동학대 관련 이슈는 이번주도 계속 됐습니다. 이에 지난 1월 27일 보건복지부는 어린이집 학대 근절 대책으로 전 어린이집의 CCTV설치 의무화와 보육교사 자격에 국가고시를 추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시선뉴스에서는 아동학대의 정확한 정의가 무엇이고 CCTV설치 의무화 등이 실효성이 있을지,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홍창표 홍보협력팀장님과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uWaB1M)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LjAsp7)

4. 11자 복근 만들기
男心을 올킬할 수 있는 11자 복근 만들기 2탄. 섹시한 복근을 만들기 위한 두 번 째 방법은 ‘윈드실드나이퍼’운동. 영상 조회수 10만 건에 육박하는 인기를 얻고 있는 레슨업_헬스편 복근운동 2편입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CiG8gC)

5. 박태환 도핑 양성반응
금지약물 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타나 논란이 되고 있는 박태환 선수. 국제수영연맹(FINA) 청문회 출석을 앞두고 있지만 훈련은 예정대로 이어나간다고 밝혔습니다. 박태환 측 관계자는 29일 "박태환이 지금은 잠시 훈련을 중단한 상황이지만 곧 다시 시작할 것"이라며 "검찰 수사나 FINA의 청문회 결과를 기다리기 위해 예정된 훈련을 멈추지는 않을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박태환 선수의 도핑 양성반응 사건, 이번주 이슈검색어 5위에 올랐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ET9a4w)

6. 송영근 의원 “외박 못하면 성폭행 한다” 부적절 발언
29일 송영근 의원은 국회에서 열린 '군 인권개선 및 병영문화혁신특위' 전체회의에서 한민구 국방장관에게 "조언적 성격의 말씀을 드리겠다. 참고해 달라"며 말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외박을 나가지 않았기 때문에 성폭행이 발생했다는 취지의 말을 하면서, 피해 하사에게 “하사관 아가씨”라는 부적절한 표현을 해 뭇매를 맞았습니다. 송영근 의원의 발언, 논란은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ErTw2P)

7. 정신나간 일베
극우를 표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 일간베스트(이하 일베) 회원이 세월호 희생자를 모욕하는 사진을 게재해 또 한 번 사람들의 공분을 사게 했습니다. 남의 아픈 상처를 어떻게 저렇게 조롱 할 수 있는지, 도무지 이해가 가지 않습니다. 일베 회원들의 정신나간 인증샷 도대체 언제쯤 없어질 수 있을까요.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ET9Ff5)

8. 아이폰7 스펙
아이폰7의 콘셉트 디자인이 공개됐습니다. 미국 IT 매체 컬트오브맥에 따르면 애플이 새롭게 출시할 아이폰7의 콘셉트 디자인은 두께 6.1mm로 현재 판매 중인 아이폰6(6.9mm)보다 0.8mm 더 얇으며 이미지상 베젤의 폭은 더 좁게 고안돼 있습니다. 색상은 기존의 골드,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에 카퍼와 와인 색도 추가된 것으로 알려지고 있는데요. 아이폰7의 스펙, 여전히 인기가 많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ET9LTK)

9. 김대희 제이디브로스 설립
개그맨 김대희가 절친 김준호의 코코 엔터테인먼트 연기자들을 흡수, 새 회사를 설립합니다. 개그맨 김대희는 "힘든 시기에 불평 없이 기다려준 후배들에게 감사할 따름이다. 소속사 없이 활동하고 있는 연기자들의 힘든 부분을 그 누구보다 잘 알기에 보고만 있을 수 없어 연기자들끼리 똘똘 뭉쳐 작지만 우리들의 회사를 만들게 되었다"고 설립 동기를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개그맨 김준호씨는 먹튀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앞으로의 행동에 대해서 집중되고 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ET9ZdH)

10. 이수경 태도 논란 해명
배우 이수경 측이 태도 논란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이수경은 지난 1월 29일 오후 서울 강남구 논현동 임피리얼 팰리스 호텔에서 열린 tvN 새 월화드라마 ‘호구의 사랑’제작발표회에서 시종일관 이해할 수 없는 행동과 돌발 발언으로 눈살을 찌푸리게 했는데요. 소속사 측은 “신인이고 취재진이 많은 자리라 긴장한 것 같다. 좋은 연기로 보답하겠다. 긍정적으로 지켜봐달라고”고 입장을 전했습니다.
(기사 바로가기▶http://bit.ly/1CZDNGp )

지식교양 전문채널 - 시선뉴스
www.sisunnews.co.kr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