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스마트속기협회는 10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된 제1기 녹취록 및 VOD 자막제작 연수가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녹취록 및 VOD 자막제작 실무 연수는 다른 연수와는 다르게 녹취와 VOD에 대해 집중적으로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4일 동안 진행된 오프라인 일정에서 2일 동안 한국스마트속기협회 전문 녹취 속기사 강사와 VOD 자막제작팀에서 강사를 초빙해 진행하였다.

연수의 주 내용은 녹취록 이론 및 실무교육, 실습, 협회자격시험 진행으로 거쳐 이뤄졌고 VOD 자막제작의 이해와 실습으로 나눠 실무 내용을 보강했다.

이를 통해 단순히 자격증만 취득하고 실무 경험이 없는 CAS 속기사들에게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실무 연수생은 “자막방송, 녹취, VOD 등 속기라면 기록하는 방법이 다 같은 줄 알았지만 그 상황을 파악하는 능력과 청취 능력, 입력 방식이 달라 놀라웠다”고 평했다.

앞으로 1기 연수생들은 한국스마트속기협회 인력풀에 등록되어 녹취록, VOD 범위 안에서 우선적으로 작업 배분과 함께 유기적으로 소통한다고 밝혔다. 1기에 이어 2기 연수와 종합 실무연수 및 자막방송 연수까지 이어져 CAS 속기사를 더욱더 많이 양성한다는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한국스마트속기협회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