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교육 전문 기업 휴넷이 지난 13일 '2022 HRD 리더스 포럼'을 온라인 라이브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Hello! Digital Learning'을 주제로 진행된 HRD 리더스 포럼은 기업의 인사 및 교육 담당자를 대상으로 최신 교육 트렌드를 소개하고 기업에 적용 가능한 교육 솔루션을 소개한 행사다. 기업교육시장을 선도해나가는 휴넷의 최첨단 솔루션들이 다양하게 등장했다. 

이 가운데, 구독형 마이크로러닝 프로그램 '휴넷 프라임'은 교육이 필요한 순간에 필요한 내용만 선택해 10분 내외로 짧고 심플하게 학습하는 것을 돕는 방식이다.

‘마이크로러닝(Micro learning)’은 정해진 차시를 순차적으로 수강해야 하는 이러닝의 한계점에서 출발했다. 교육 콘텐츠를 세분화하고 잘게 잘라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에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휴넷 프라임에서는 맞춤형 학습에 꼭 맞는 마이크로러닝 최적화 플랫폼으로 강력한 교육관리 기능과 콘텐츠 제작 툴을 통해 현업 적용을 위한 '즉시 학습'을 실현한다. 1만여 개의 방대한 마이크로러닝 콘텐츠, 빅데이터 기반 대시보드와 맞춤형 큐레이션이 제공되며 콘텐츠는 매월 신규 업데이트된다. 콘텐츠 제작 솔루션(러닝 메이커)도 포함된다.

휴넷 관계자는 “마이크로러닝은 모바일 시대의 미디어 환경과 짧은 콘텐츠 소비에 익숙한 학습자들이 쉽고 빠르게 학습 콘텐츠를 소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며 “높은 집중도로 시간 낭비 없이 성과를 얻게 하는 것이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인공지능 기반 맞춤형 교육 솔루션 ‘러닝저니’, 휴넷의 미래형 HRD 솔루션인 ‘메타버스 연수원’,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 학습관리 시스템 '랩스(LABS)', 인공지능 CEO 코치 ‘세이지’ 등이 포럼을 통해 소개되며 호응을 얻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