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으로 비대면 교육이 장기화되면서 학습격차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다. 이에 학습 격차 방지를 위한 기초 학습능력을 키우기 위한 국어 학습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는 추세다. 실제로 초등학생 국어 학습을 위한 독해, 어휘 문제집 등이 인기를 끌면서 온라인서점 예스24 2021년 상반기 초등학교 학습서 베스트셀러에는 국어 관련 학습서가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좋은책신사고의 ‘우공비 일일독해’는 작년 대비 올해 판매부수가 약 20% 상승했다. 좋은책신사고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집에서 학습하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공부습관을 기를 수 있는 일일학습서 인기가 높아졌다”면서 “특히 기초학습능력과 문해력을 기를 수 있는 국어 학습서 판매율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공비 일일독해는 하루 4쪽 학습으로 30일 만에 문제집 한권을 끝낼 수 있어 초등학생의 공부습관을 기르고 성취감을 얻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능에 출제되는 국어 독해 7원리를 초등 교육과정에 맞춰 적용했으며, 학습에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카카오프렌즈를 표지와 학습 콘텐츠 전반에 반영했다. 원리와 실전 문제를 일대일로 매칭해 체계적으로 학습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독해의 기초가 되는 어휘와 어법까지 한 권으로 정리할 수 있다. 우공비 일일공부 시리즈는 일일독해 인기에 힘입어 일일어휘, 일일사회 등 총 8과목으로 확대됐다. 초등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도록 학습만화와 낱말카드 등 학습 콘텐츠에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를 적용하고, 매일 규칙적인 공부를 장려하고자 나만의 스타일로 꾸미는 공부 습관표를 삽입했다.

장원교육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학습격차가 커지면서 모든 학습의 기본이 될 수 있는 국어 학습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국어 학습지나 참고서 판매율이 늘어가고 있다”면서 “실제로 장원교육 어휘나무도 올해 매월 구독 학습자가 늘어나는 추세”라고 말했다.

장원교육의 ‘어휘나무’는 업계 최초 교과서 어휘 전문 학습지다. 초등학생들이 교과 내용을 쉽게 이해하고 독해력을 높일 수 있도록 초등 전 학년, 전 과목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학습 용어를 수록했다. 어휘 유추하기 – 구성원리 파악하기 – 새로운 어휘 확장하기 – 어휘 활용하기’ 4단계 순서에 따라 하나의 용어를 중심으로 동일한 한자가 쓰인 새로운 어휘까지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한자어의 비중이 높은 우리말의 특성에 따라 한자 낱글자의 구성원리와 유래를 설명해 암기하지 않고 자연스럽게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다양한 문제를 통해 배운 어휘를 적용해보면서 표현력을 기를 수 있으며 초등학생이 알아야 할 속담과 관용구, 한자성어도 함께 익힐 수 있다.

금성출판사는 학생들의 어휘력과 한자 활용 능력을 길러줄 수 있는 ‘푸르넷 한자’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5일 무료체험을 진행한다. 푸르넷 한자는 한자교육진흥회 선정 한자 700자와 교과서 한자어 400단어 이상을 학습할 수 있는 초·중등생 대상 한자 학습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총 9단계 코스로 매월 본교재, 교과서 한자어, 한자 쓰기 연습장이 제공된다. e-book 한자 만화도 제공돼 어려워 보이는 한자를 재미있고 친숙하게 학습할 수 있다. 학생들이 한자의 형성과정을 바탕으로 뜻, 음, 부수 등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활용 예문과 성어를 함께 제공해 실생활 및 초중등 교과 학습에 필요한 어휘력도 학습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