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두환 작가의 ‘오케팅: 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퍼스널브랜딩 마케팅 책’이 14주 연속 베스트셀러에 오르는 대기록을 세웠다. 이는 13주 연속 베스트셀러를 달성한 오 작가의 전작 ‘광고의 8원칙’을 뛰어넘은 기록이다. 

대한출판사가 펴낸 ‘오케팅’은 출간 즉시 인터넷 교보문고 주간 종합 베스트셀러 1위에 오른 뒤 연이어 주간 베스트셀러 1·2위 자리를 지켜왔다. 14주 연속 베스트셀러 기록을 세운 ‘오케팅’은 교보문고 외에도 알라딘과 예스24 내 마케팅·브랜드 분야에서 높은 순위를 유지하며 계속해서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마케팅광고협회의 권장 도서로 선정된 ‘오케팅’은 신개념 마케팅 전략인 오케팅 6편 15계를 활용해 부자 되는 법을 설명한다. 오케팅(Oketing)이란 알파벳 ‘O’와 ‘Marketing’을 합성한 말로, ‘O’는 뭐든지 ‘OK!’ 하게 만들 수 있고 동그라미처럼 순환한다는 뜻이다. 

ⓒ사진 ‘오케팅-누구나 5% 부자가 되는 전략, 디지털 노마드를 위한 퍼스널브랜딩 마케팅 책’

오케팅 전략은 기업과 제품, 서비스를 막론하고 어디에서나 활용할 수 있는 실전적인 전략이다. 오 작가는 마케팅 분야 전문가가 아니더라도 오케팅 전략을 활용할 수 있도록 전문 용어나 어려운 단어를 사용하는 대신 평이한 문장으로 이 책을 저술했다.

작가는 이 책에서 오케팅을 활용해 지방대 낙제생, 무 스펙 백수, 초짜 신입, 반지하 세입자, 실직자에서 상위 1% 부자가 된 경험담을 풀어냈다. 뒤이어 오케팅 핵심 원리를 기업, 제품, 서비스, 개인 등 어디에서나 활용할 수 있도록 보물선 항해에 빗대어 풀어냈다.

작가는 ‘오케팅’에서 사고의 틀을 180° 전환하는 오케팅 전략을 계속해서 활용하면 누구나 성공을 맛볼 수 있다고 설명한다. 그러면서 의미 없는 노력을 무의식적으로 반복하는 대신 오케팅 전략을 의식의 영역으로 끌어올려 반복하고 숙달하도록 설득한다.

한편 ‘오케팅’을 저술한 오 작가는 저술 활동과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다. 오 작가는 ㈜한국온라인광고연구소와 오케팅연구소의 연구소장, 보육원 후원단체인 굿닥터네트웍스의 대표, 한국마케팅광고협회 주임교수, 한국뉴스프레스 편집장, 대한의료마케팅협회 홍보이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입지를 다졌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