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컨설팅 기업 (주)온유를 이끌고 있는 대표이자 화장품전문가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홍울 대표가 본인의 경험을 토대로 한 창업자의 삶과 직장인의 삶을 소개한 영상컨텐츠를 공개했다.

홍울 대표는 자신과 (주)온유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공식 유튜브를 개설해 운영하고 있는 중으로, 직장을 다녔을 때의 장단점과 사업을 했을 때의 장단점을 주제로 한 영상을 새롭게 업로드하며 두 가지 삶에 대해 이야기했다.

관계자는 "홍울 대표 본인이 화장품 분야 대기업에서 직장인이었다가 (주)온유를 설립한 사업가이기도 한 만큼 남다른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컨텐츠다."라며 "금번 영상에서 홍울 대표가 언급한 직장생활의 장점은 고정적인 수입과 ‘조직’이라는 우산 안에 있다는 점, 체계적인 시스템과 다양한 업무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을 들었으며 사업자로써의 장점으로는 눈치를 볼 필요가 없다는 점과 본인이 하고 싶었던 일을 실제로 구현해볼 수 있다는 점을 들었다. 다만 자기사업 시 고정적인 수입이 없다는 점과 멘탈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은 주의해야 한다는 것도 강조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결론적으로 홍울 대표는 사업을 추천하되 어느 정도의 직장생활을 경험해보길 권한다는 코멘트와 함께 사업 시 준비해야 할 사항들을 리마인드 시켜주며 영상을 마쳤다."라며 "해당 유튜브 채널은 (주)온유의 공식 채널인 만큼 화장품에 대한 다양하고 재미있는 화장품 관련 컨텐츠들이 업로드되고 있으면서도 홍울 대표가 직접 겪은 직장 및 사업 이야기와 같이 화장품 산업이 아닌, 누구나 공감하고 흥미를 끌만한 컨텐츠도 꾸준히 기획되어 공개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평생직장 개념이 사라져가고 있는 현대사회에서 누구나 고민해 봄직한 사업이야기를 선구자로써 풀어준데다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인하여 사업을 구상 중인 이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과 같은 내용이다"라며 "홍울 대표의 직장인의 삶과 사업가의 삶에 대한 영상은 (주)온유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해당 채널에는 매주 2회의 영상이 정기적으로 업로드 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