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부 평가인정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으로 알려진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이 오는 10월 16일, 사회복지사 2급과 보육교사 2급 국가자격증 취득과정을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두 자격증은 취업유망 자격증으로 알려져 있다. 복지와 보육 분야의 전문인력으로 활동할 수 있고, 각각의 분야 또한 국민 생활과 밀접한 부분으로 매년 정부의 지원과 관련 정책이 확대되고 있어, 남녀노소 모두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고 교육원 측은 전했다.

교육부 장관 표창을 4회 수상한 것으로 알려진 해당 교육원은 학점은행제를 통한 원격수업으로 두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전 과목을 개설하고 있으며, 실습 과목까지 진행 가능한 모든 교육환경을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최근에는 일부 오프라인 출석 수업이 필요한 과목을 전면 원격수업 체계로 전환해 코로나 19로부터 학습자의 건강과 안전까지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교육원 관계자는 “10월 개강반의 사회복지사와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에 대한 문의가 늘고 있다”며 “일반 대학수강과 동일하게 학점은행제 과목별 수강신청 역시 정원제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목 이수를 위해선 빠른 수강신청이 중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의 10월 16일 개강에는 사회복지사 2급과 보육교사 2급 과정을 포함한 총 6개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경영학·심리학·아동학·사회복지학 등 학점은행제를 통한 전문학사와 4년제 학위취득 전 과정이 함께 개강한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