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박진아] 지난주 한주간의 이슈 Top10입니다. 지난주에는 어떤 키워드들이 이슈가 되었을까요?

1. K드라마-오징어게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각국에서 한국 드라마 최고 순위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넷플릭스가 정식으로 서비스되지 않는 중국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을 정도다. 넷플릭스에서 흥행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K콘텐츠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세컷뉴스] 말 그대로 대박! K드라마-오징어게임, 또 뭐가 있을까)

2. 북 종전선언 시기상조 
24일 북한이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총회에서 제안한 종전선언 추진에 대해 "시기상조"라는 입장을 발표했다. 북한의 리태성 외무성 부상은 조선중앙통신을 통해 "종전을 가로막는 최대 장애물인 미국의 대조선 적대시 정책이 남아있는 한 종전선언은 허상에 불과하다"며 "제반 사실은 아직은 종전을 선언할 때가 아니라는 것을 입증해주고 있다"고 말했다. (北, "아직 종전 할 때 아니다".... 文 '종전선언' 추진에 찬물)

3. 추석 명절 음식별 칼로리 체크
오곡백과가 무르익는 추수의 계절 가을을 맞이하며 민족 대명절 추석이다. 명절 하면 빠질 수 없는 것이 바로 음식이다. 차례상을 준비하기 위해 이것저것 음식들을 만들면서 먹거리가 늘어나고 종종 과식으로 이어지기도 한다. 건강한 추석을 날 수 있도록 음식별 칼로리를 한 번씩 체크해보자. ([카드뉴스] 추석 명절 음식별 칼로리 체크... 건강하게 즐기는 법 확인) 

4. 추석 연휴 TV 파일럿
시청자의 반응을 알아보기 위해 시험적으로 제작하는 프로그램이 파일럿 프로그램. 정규 편성이 확정되기 전 시청자나 광고주의 반응을 살펴보며 주로 봄·가을 정기 편성에 앞서 제작하며 명절 연휴에도 많이 방송된다. 이번 명절에는 어떤 프로그램이 안방극장을 달구었을까. ([세컷뉴스] '골 때리는 그녀들'처럼 정규로! 추석 연휴 기대되는 TV 파일럿 프로그램들)

5. 가을철 대표 별자리
바쁘게 살아가는 요즘 밤하늘을 본적이 언제인 듯싶지만 여전히 밤하늘에는 반짝이는 별들이 수없이 많이 있다. 옛날부터 알려진 별자리나 각각의 별에는 종교나 신화 등에 나오는 동물이나 인물 등의 이름이 붙여졌다. 가을철 별자리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카드뉴스] 페가수스의 사각형을 찾아라! 가을철 대표 별자리 찾아보기)

6. 동물에 먹이면 안 되는 추석 명절 음식
많은 명절 음식이 만들어지는 풍성한 한가위. 추석 연휴 기간 동안 기름지고 상한 음식 섭취로 인해 사람들도 종종 탈이 나는데, 반려동물 역시 명절기간 동안 먹어서는 안 되는 음식을 먹어서 위험에 빠지곤 한다. ([카드뉴스] 강아지-고양이에게 먹여서는 안 되는 추석 명절 음식)

7. 자동차 이슈
9월 넷째 주 다양한 사건과 소식이 자동차 업계에서 들려왔다. 소비자가 알아두면 좋을 자동차 업계 이슈를 살펴본다. #쌍용차 인수전 #루시드주행거리인증 #현대 싼타크루즈 (쌍용차 인수전 29일 윤곽 – 루시드 전기차 주행거리 – 현대 싼타크루즈 [모터그램])

8. 변요한 
선과 악, 강함과 약함, 희로애락. 배우에게 다양한 얼굴과 이를 해석해내는 연기력은 필수 요수 중 하나다. 이를 갖춰야 관객과 시청자의 몰입도를 끌어올리고, 연기 잘 하는 배우로 각인되기 때문이다. 배우 변요한을 두고 많은 이들은 천의 얼굴이라 평한다. 그가 또 한 번 선 굵은 캐릭터로 완벽하게 변신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시선★피플] ‘보이스’ 명품 액션 선보인 ‘변요한’, 인기보다 연기에 집중하는 진짜 배우)

9. 7번방의 선물 
지난 7월 영화계에 단비같은 소식이 알려졌다. '7번방의 선물'이 해외에서 리메이크작으로 재탄생할 전망이라는 것. 지난 7월 12일 콘텐츠판다에 따르면 미디어그룹 NEW의 영화사업부 작품'7번방의 선물'이 해외 제작사와 리메이크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가족과 함께하는 가슴 따뜻한 명절 한가위, 눈물의 영화 <7번방의 선물>은 어떨까. ([무비레시피] 추석명절 가슴 먹먹하게 할 영화 ‘7번방의 선물’)

10. 김구라 늦둥이 
방송인 김구라(본명 김현동·51)가 늦둥이 아빠가 됐다. 23일 김구라 측에 따르면 김구라 부부가 추석 전에 2세를 출산했다. 예정보다 이른 출산으로 아이는 현재 인큐베이터에서 치료를 받는 중이며 건강에 이상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구라, 51세 나이로 늦둥이 아빠 됐다...첫째 그리와는 23살 나이 차이)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