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신용평가사 무디스(Moody’s)의 ESG Solutions가 지난 8월 31일 WatersTechnology의 Waters Rankings 2021에서 Best ESG Data Provider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Waters Rankings는 금융 서비스 업계의 선도적인 금융 테크놀로지 및 서비스 제공업체를 선정하는 어워드로, 데이터 관리 및 테크놀로지 자본 시장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WatersTechnology의 설문조사를 통해 선발하고 있다.

무디스 ESG Solutions은 MESG unit을 기반으로 지난 2020년 9월에 개발된 솔루션이다. 기후 솔루션, SME 솔루션, SFDR(Sustainable Finance Disclosure Regulation) 및 규제 보고를 위한 TCFD 데이터세트 등 ESG에 대한 포괄적인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 세계 수백만 개의 상장 및 비상장 중소기업(SME)에 대해 실시간으로 예측된 ESG 스코어를 제공하는 비즈니스 툴인 'ESG Score predictor'를 무디스 애널리틱스 뷰로반다익의 Orbis, Credit Catalyst, Procurement Catalyst를 통해 1억 4천만 개의 기업의 ESG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무디스 ESG Solutions의 Global head인 Andrea Blackman은 "ESG는 현재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토픽으로, 기업을 평가하는 중요한 지표 중 하나"라며 "자사는 ESG에 대한 글로벌 커버리지를 계속해서 늘려나갈 것이며, 시스템 통합과 개발을 통해 더욱 효율적인 데이터 제공에 주력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무디스의 ESG Solutions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